윤 대통령 “아프리카와 ‘핵심 광물’ 포괄적 협력 기반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4일과 5일 한국에서 열리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통해 "핵심 광물 관련 정보 교류와 기술 협력, 공동 탐사 등 포괄적 협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AFP 통신이 현지시각 2일 보도한 '윤석열 대통령, 광물과 통상에 관심을 두고 아프리카와의 정상회의 개최' 인터뷰 기사에서 "한국은 첨단 산업 제조 강국이지만, 원료 광물의 95% 이상을 수입에 의존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4일과 5일 한국에서 열리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통해 “핵심 광물 관련 정보 교류와 기술 협력, 공동 탐사 등 포괄적 협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AFP 통신이 현지시각 2일 보도한 ‘윤석열 대통령, 광물과 통상에 관심을 두고 아프리카와의 정상회의 개최’ 인터뷰 기사에서 “한국은 첨단 산업 제조 강국이지만, 원료 광물의 95% 이상을 수입에 의존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양측 간 교역 규모는 한국 총 교역 규모의 1.9%에 그치고 있다”면서, 통상 확대를 위해 “양측 기업 간 교류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한국이 반 세기 만에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발전하면서 쌓은 경험을 아프리카에 제공할 수 있으며, 특히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프리카 국가들과 협력이 가능한 구체적인 사업으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 인프라 건설과 스마트 교통을 비롯한 스마트시티 시스템, 마스터 플랜 수립 등을 언급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장덕수 기자 (joanne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119 올테니 조금만 참아!”…참사 막은 시민들
- [단독] 태국 방콕 호텔 객실서 부탄가스 폭발…투숙 한국인 2명 중상 [지금뉴스]
- 중국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샘플 채취 성공
- “거, 어디 가노…” 송아지까지 나와 도로 달려 [이런뉴스]
- 닭갈비에 불고기…‘김호중’ 구치소 식단에 와글와글 [잇슈 키워드]
- 급류에 갇힌 세 친구의 마지막 포옹…유럽도 기상 이변 [이런뉴스]
- “조카 일 전혀 몰랐다”…식당은 ‘무허가 건축물’ [잇슈 키워드]
- 시뻘건 용암 선명…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분화 [이런뉴스]
- 저마다 다르게 생긴 매력 “덩어리 같은 이 식물 키워볼까”
- 불길이 차창 앞까지…러시아 산불 속 횡단하는 ‘공포의 열차’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