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장애아동 부모 긍정심리 교육 프로그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 수성구는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에서 장애를 지닌 자녀를 둔 부모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심튼: 마음이 튼튼한 부모되기' 교육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모 교육은 모든 복지의 출발점으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있어 양육자 가치관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며 "자녀를 기르는 부모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에서 장애를 지닌 자녀를 둔 부모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심튼: 마음이 튼튼한 부모되기' 교육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은 양육자의 심리적 지지 체계를 구축하고 양육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긍정심리학 기반의 집단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성대학교 리오바관 103호에서 오는 7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며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반가량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수성올인원돌봄키움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바라봄학교가 운영하는 다른 강의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모 교육은 모든 복지의 출발점으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있어 양육자 가치관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며 "자녀를 기르는 부모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