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제28회 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8월30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보훈부는 국민이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제28회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다 함께 보훈해-콘텐츠로 함께하는 모두의 보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이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보훈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보훈부는 국민이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제28회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다 함께 보훈해-콘텐츠로 함께하는 모두의 보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
출품작은 △조국 광복을 위한 독립운동 △한국전쟁(6·25전쟁) 등에서 빛났던 호국정신 △4·19혁명 및 5·18민주화운동 △6·25전쟁 당시 참전한 유엔참전 22개국에 대해 감사하는 내용 △군인·소방·경찰·교도관 등 제복을 입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영웅에 대한 내용이 담기면 된다.
올해는 영상과 디자인, 문예, 인공지능(AI) 부문에 더해 보훈캐릭터(보보) 부문이 신설됐다. 영상부문에선 미래세대의 콘텐츠 소비성향을 반영한 숏폼(영상) 형식도 추가됐다.
접수된 작품은 3차례에 걸친 전문가와 네티즌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에 120점이 선정된다. 보훈부 장관 상장(우수상 이상)과 함께 총상금 6560만 원이 시상 될 예정이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이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보훈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호 기자 hhle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 강아지랑 뭐 하는 짓인가'…분노한 장관 강아지 동반 '이것' 전면 금지
- 합참 “北 오물풍선, 28일 저녁 서울·경기서 90여개 식별”
- 與 '영부인 첫 '단독외교'라더니…김정숙 여사, 특별수행원으로 방문'
- 美바이든 '이스라엘, 3단계 휴전안 제시'…하마스 '환영'
- ''불비'가 내린다'…중국 넘보던 인도, 카스트보다 심각해지는 '이것' 때문에…[연승기자의 인도
- 제주 '핫플' 갔다가 '날벼락'…화장실 바닥 무너져 10대 갇혔다
- 이재명 '길바닥서 '채상병 특검' 투쟁'…조국 '尹, 개인 폰 내라'
- [영상]80대 노인 “도움 줘 고맙다”며… ‘이것’ 경찰차 뒷좌석에 놓고 내리셨다
- 망고빙수 사달래서 봤더니 13만원…'못 사줘 미안' 아빠·엄마 '눈물'
- 서울시 '北 오물 풍선 또 띄웠다…야외 활동 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