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뉴스]한-아프리카 정상회의…48개국 대표 참석

구자준 2024. 6. 2. 13:2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한 주의 주요 뉴스를 미리 짚어보는 앞으로 뉴스입니다.

1.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화요일부터 이틀간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는 대한민국 최초로 아프리카를 상대로 여는 다자 정상회의인데, 아프리카에서 48개국이 참여합니다.

이 영향으로 오는 목요일까지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 보안검색이 강화됩니다.

2.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올해 첫 모의고사가 열리는데, 응시자 수가 지난해 보다 1만 명 이상 늘었습니다

의대 증원 영향으로 대학 재학 중 응시하는 '반수생'도 늘어날 전망이어서 11월 본수능에선 이른바 'N수생' 비율이 더 증가할 걸로 예상됩니다.

3. 수요일에는 여야가 22대 국회 첫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합니다.

앞서 민주당은 국회의장 후보로 우원식 의원을, 민주당 몫 부의장 후보로 이학영 의원을 선출했습니다.

국민의힘 몫 국회부의장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이종배·박덕흠 의원이 도전 의사를 밝힌 상태입니다.

4.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노조 측은 오는 금요일 조합원 2만 8천여 명에게 집단 연차휴가를 사용하라는 파업지침 1호를 내렸는데요.

농성이나 시위가 아닌 집단 연차소진이라 당장은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걸로 사측도 보고 있지만 총파업 등으로 사태가 장기화 되면 생산 차질이 불가피할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뉴스였습니다.

저는 60초 후에 오겠습니다.

구자준 기자 jajoonneam@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