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디지털 아카이브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3일 디지털 아카이브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아카이브에는 1950년 창립 이후 한국은행에서 생산된 중요 문건과 발간물 등 총 총 1만여 건의 자료가 디지털 변환되어 수록된다.
앞으로도 한국은행은 활용가치가 높은 기록물을 적극적으로 수집 및 발굴하여 디지털아카이브에 수록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3일 디지털 아카이브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아카이브에는 1950년 창립 이후 한국은행에서 생산된 중요 문건과 발간물 등 총 총 1만여 건의 자료가 디지털 변환되어 수록된다. 수록된 자료 중에는 한국은행이 우리나라 근대 중앙은행 제도 등의 연구를 위해 수집한 조선은행 관련 자료 등도 일부 포함된다.
앞으로 디지털아카이브를 통해 근대 이후 중앙은행 제도 변천, 국내외 경제의 역사적 흐름과 그에 따른 경제정책 변화 등에 관한 각종 사료(史料)와 설명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은행은 학계의 경제사 연구는 물론 일반 국민의 경제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도 한국은행은 활용가치가 높은 기록물을 적극적으로 수집 및 발굴하여 디지털아카이브에 수록해 나갈 계획이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2대 국회 첫 AI 법안발의 속도 낸다
- 올해 세계 AI폰 3대중 2대는 ‘갤럭시S24’
- “삼성전자 특허 빼돌려 소송”…안 전 부사장 구속
- '한국어능력시험 디지털 전환 사업', 제1호 '수익형 민간투자 소프트웨어사업' 인정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406〉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 핀테크, 금융 길라잡이로…'콘텐츠 마케팅' 활발
- “직수로 물·얼음 더 깨끗” LG전자, 직수형 프리미엄 냉장고 '스템' 출시
- 美 남부에 출몰하는 식인 악어의 최후
- 죄질도 입냄새도 '악질'…美 '구취 강간범' 17년 만에 검거
- 파리올림픽서 감자튀김 메뉴서 빠진다…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