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POT!’ 멜론·지니 월간 차트 1위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SPOT!'은 멜론, 지니, 벅스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0~26일)에서 각각 2위, 2위, 3위에 자리했다.
'SPOT!'은 이로써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SPOT!’은 멜론, 지니, 벅스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0~26일)에서 각각 2위, 2위, 3위에 자리했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안정적인 ‘롱런 인기’가 돋보인다.
‘SPOT!’은 이로써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특히 멜론의 장르 구분 기준, 랩/힙합 곡이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과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섭렵한 것은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컴백 시기와 유행하는 장르에 좌우되지 않는 진정한 ‘음원 강자’ 지코의 위용을 실감케 했다.
지코는 ‘SPOT!’을 통해 해외 음악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5월 24~30일)에서 ‘위클리 톱 송 글로벌’ 158위에 랭크되면서 5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그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도맡아 이 노래를 완성했다.
한편 지코는 내달 5일 ‘워터밤 서울 2024’에 출연한다. 이어 7월 7일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2024 비어 록 뮤직 페스티벌’(2024 BEER ROCK MUSIC FESTIVAL) 무대에 선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