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최다 우승 감독’ 안첼로티, 5회로 1위 굳히기…‘3회’ 펩·지단과 더 멀어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또 하나의 '빅이어'를 추가했다.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2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2-0 승리하며 우승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미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 감독에 올라 있다.
오히려 안첼로티 감독이 챔피언스리그에서 또 우승할 확률도 존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또 하나의 ‘빅이어’를 추가했다.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2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2-0 승리하며 우승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통산 다섯 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2003년과 2007년 AC밀란에서 두 차례 빅이어를 차지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2014년, 2022년에 이어 세 번째로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섰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미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 감독에 올라 있다. 이번 우승을 통해 3회 우승을 달성한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 지네딘 지단 전 레알 마드리드 감독과의 차이를 2회로 벌렸다. 고인이 된 밥 페이즐리 전 리버풀 감독도 챔피언스리그 3회 우승 기록 보유자다.
과르디올라 감독과 지단 감독이 안첼로티 감독을 추격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2회 우승해야 한다. 역전하려면 세 번이나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서야 한다. 아무리 두 사람이라 해도 쉽지 않은 도전이다.
오히려 안첼로티 감독이 챔피언스리그에서 또 우승할 확률도 존재한다. 안첼로티 감독은 2026년 여름까지 레알 마드리드를 이끈다. 앞으로 두 시즌 동안 챔피언스리그에서 6회 우승에 도전할 전망이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번시즌 명장의 면모를 제대로 발휘했다. 지난여름 카림 벤제마의 이탈 후 제대로 된 스트라이커를 영입하지 못했고 초반부터 주요 선수들의 부상 이탈이 이어졌지만 안첼로티 감독은 특유의 스쿼드 운용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다. 스페인 라리가에서 우승한 데 이어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챔피언에 등극하며 시즌 ‘더블’까지 달성했다.
1959년생으로 60대 중반에 접어든 안첼로티 감독은 여전히 유럽 최고의 지도자로 군림하고 있다. 그는 킬리안 음바페가 합류할 것으로 보이는 2024~2025시즌 여섯 번째 ‘빅이어’를 탐낼 전망이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현, 반포 70억대 아파트 거주..“손해 본 코인 본전 찾아”(아침먹고가2)
- 김구라, 아내·딸 최초 공개…“늦둥이 딸 나 닮았다”(‘꽃중년’)
- ‘61세’ 황신혜, 25세 딸 이진이와 자매 같네..“커갈수록 엄마를 닮아”
- 방민아, 하이컷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 “김호중, 대한민국 위상 세계로…100억 기부 나눔 선한 영향력” 이것은 옹호일까, 고도의 비난
- 차승원, 유튜버 나영석 폭로전 “이제는 자기가 7, 출연자가 3. 그래서 백상 상탄 거” (밥이나 한
- 심진화, 17년전 세상 떠난 故김형은 추모 “추운 겨울에 떠난 형은이 생일”
- 손태영, 권상우 만나러 2년만 한국 온다…“당분간 만날 수 있을 것”
- ‘이봉원♥’ 박미선,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공개..“돈이 줄줄 센다”(미선임파서블)
- 곽튜브, 100억 수입설에 입 열었다…“유튜브 수익 10배 이상 뛰어”(‘전현무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