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결승현장리뷰]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누르고 15번째 챔스 우승! 카르바할-비니시우스 연속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챔스 DNA'를 발휘했다.
그러나 선제골은 레알 마드리드의 몫이었다.
후바 32분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 찬스를 잡았다.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을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레알 마드리드가 '챔스 DNA'를 발휘했다. 통산 15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23~2024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2대0으로 이겼다. 전반에는 유효 슈팅이 한 개도 없었다. 그러나 후반 들어 2골을 몰아치며 승리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관중들 4명이 연달아 경기장에 난입했다. 잠시 경기가 중단됐다.
다시 재개된 경기. 초반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도르트문트를 찔러보았다. 전반 11분 발베르데가 동료들과 패스를 주고받았다. 그대로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그러자 도르트문트가 거세게 나왔다. 14분 도르트문트가 공세를 펼쳤다. 오프사이드 트랩을 무너뜨렸다. 뒷공간으로 패스가 들어갔다. 퓔크루크가 이를 잡은 후 컷백 패스를 넣었다. 브란트가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도르트문트가 공세를 펼쳤다. 전반 20분 도르트문트가 다시 찬스를 맞이했다. 아데예미가 골키퍼와 맞서는 찬스를 잡았다. 쿠르투아 골키퍼도 제치고 슈팅했다. 그러나 커버 들어온 카르바할이 막았다.
23분에는 압박으로 카마빙가의 볼을 낚아챘다. 스루패스가 들어갔다. 퓔크루크가 슈팅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
28분 도르트문트가 역습했다. 스루패스를 찔렀다. 아데예미가 스피드로 돌파한 후 슈팅했다. 쿠르투아 골키퍼가 선방했다. 퓔크루크가 헤더를 바로 시도했지만 쿠르투아 골키퍼가 잡았다. 전반 42분 중원에서 자비처가 볼을 잡았다. 그대로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쿠르투아 골키퍼가 쳐냈다.
추가시간은 4분이었다. 양 팀은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0-0. 후반으로 경기가 넘어갔다.
후반 4분 비니시우스가 파울을 당했다. 아크 서클 오른쪽 코너에서 크로스가 직접 프리킥을 시도했다.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카르바할이 헤더를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12분 비니시우스가 크로스를 올렸다. 도르트문트 수비수 맞고 뒤로 흘렀다. 카르바할이 그대로 슈팅했다. 수비수 맞고 골키퍼 품에 안겼다.
후반 18분 도르트문트가 반격했다. 왼쪽 측면에서 아데예미가 크로스했다. 퓔크루크가 쓰러지며 헤더로 연결했다. 쿠르투아 골키퍼 정면이었다.
후반 24분 레알 마드리드가 찬스를 놓쳤다. 비니시우스가 측면으로 빠져나왔다. 수비를 끌어냈다. 크로스를 올렸다. 2선에서 벨링엄이 달려들었다. 벨링엄의 머리에 맞히지 못했다. 골문을 살짝 비켜갔다.
후반 27분 도르트문트가 먼저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아데예미를 불러들였다. 로이스를 투입했다.
그러나 선제골은 레알 마드리드의 몫이었다. 코너킥이 니어포스트로 향했다. 카르바할이 그대로 뛰어올라 잘라먹는 슈팅을 시도했다. 골망을 갈랐다. 레알 마드리드가 앞서나갔다.
후바 32분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 찬스를 잡았다. 비니시우스가 패스를 내줬다. 카마빙가가 잡고 컷백 패스를 했다. 벨링엄이 잡고 슈팅했다.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찬스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크로스가 프리킥을 시도했다.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 카마빙가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역시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을 만들었다. 후반 38분이었다. 도르트문트 마트센이 패스 미스를 했다. 이를 벨링엄이 잡고 패스했다. 비니시웃스가 잡고 그대로 골로 연결했다.
후반 43분 도르트문트가 한 골을 만회하는 듯 했다. 퓔크루크가 골을 넣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골은 인정되지 않았다.
결국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다.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으로 경기가 끝났다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감방에서 이것만 해 ‘충격’..자포자기하는 모습
- 인기 드라마 아역 배우, 5층서 추락..“생명 유지 장치에 의존 중”
- “성관계 문제로 짜증나 장난..안 죽였다” 이은해, 억울함 호소
- 김대호 "14년 차 차장 연봉 1억 정도...물가 올라 좀 부족해" ('…
- 에어쇼 도중 목격된 UFO, 전투기에 근접 비행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