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vs로이스’ 레알-도르트문트 UCL 결승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로스와 로이스의 마지막 경기인 챔피언스리그 결승 라인업이 공개됐다.
레알 마드리드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6월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2023-2024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이날 경기는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의 은퇴 경기이자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의 소속팀 고별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크로스와 로이스의 마지막 경기인 챔피언스리그 결승 라인업이 공개됐다.
레알 마드리드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6월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2023-2024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통산 14회 우승으로 최다 우승팀이자 2년 전에도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레알 마드리드와 11년 만에 결승을 밟은 도르트문트의 대결이다.
객관적 전력, 우승 경험, 이번 시즌 성적 모두 레알 마드리드의 우세가 점쳐지지만 단판 결승에서 발생할 변수를 무시할 수 없다. 8강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4강에서 파리 생제르맹을 꺾은 도르트문트의 저력도 무시할 수 없다.
이날 경기는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의 은퇴 경기이자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의 소속팀 고별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각각 현 소속팀에서 11년, 12년을 뛴 '레전드'의 마지막 경기다.
이번 시즌도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한 크로스와 달리 로이스는 에딘 테르지치 감독과의 불화로 벤치 신세가 됐다. 이번 경기에서도 같다. 크로스는 선발 출전, 로이스는 벤치 대기다. 두 선수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어떤 드라마를 쓸지 주목된다.(사진=챔피언스리그 트로피)
※ 선발 라인업
▲ 레알 마드리드
티보 쿠르투아 - 다니 카르바할, 안토니오 뤼디거, 나초, 페를랑 멘디 -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드 카마빙가, 토니 크로스, 주드 벨링엄 -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 도르트문트
그레고르 코벨 - 이안 마트센, 니코 슐로터벡, 마츠 훔멜스, 리예르송 - 마르셀 자비처, 엠레 잔, 제이든 산초, 율리안 브란트, 케림 아데예미 - 니클라스 퓔크루그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르너 손흥민과 1년 더, 토트넘 재임대
- EPL 승격 3팀 확정, 손흥민 활짝 웃는다
- 지드래곤 손흥민 각별한 사이, 100개 한정판 향수 선물 인증 “감사합니다”
- 손흥민과 토트넘 2년만 상암 재방문, 8월 3일 김민재 뮌헨과 격돌
- ‘연봉 100억’ 정승제 “다시 태어난다면 손흥민 김건모로 태어나고파”(라디오쇼)[종합]
- ‘캡틴’ 손흥민 “감독님께 올인, 성공 가능성 보여”
- ‘손흥민 침묵’ 토트넘 4위 경쟁 끝, 맨시티에 0-2 패
- ‘손흥민 선발 출격’ 벼랑 끝 토트넘-맨시티 선발 라인업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4연패 탈출, 번리에 2-1 역전승
- ‘손흥민 선발’ 토트넘, 번리와 전반 1-1 동점(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