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6. 1. 19: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해운대 해수욕장 개장…피서객 북적 오늘부터 한 달간 부산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이 부분 개장에 들어갔습니다. 전국 해수욕장 중 가장 먼저 연 건데, 25도가 넘는 초여름 날씨에 많은 나들이객이 몰렸습니다.

▶ 최태원 회장 "판결문 유포자 고발" 이혼 소송 항소심에서 패한 최태원 SK 회장 측이 판결문 최초 유포자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회장 측은 당초 판결문 비공개 요청을 했지만 재판부가 법원 전산망에 올렸고, 최근 SNS 등에서 통째 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신생아 분리수거장에 버린 친모 체포 경기도 수원의 한 쓰레기 분리수거장에서 갓 태어난 영아가 발견돼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경찰은 아이를 출산한 뒤 유기한 30대 친모를 붙잡아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북, 나흘째 GPS 공격…"치졸한 행동" 북한이 오늘도 서북도서 일대에 GPS 전파 교란 신호를 쏴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졌습니다. 신원식 국방장관은 오물 풍선 살포 등 최근 북한의 도발에 대해 "치졸하고 저급한 행동"이라고 꼬집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