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메츠 떠난다...옵트아웃 조항 실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 메츠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던 최지만이 새로운 기회를 찾는다.
'MLB.com' 'SNY' 등 현지 언론은 1일(한국시간) 구단 발표를 인용, 메츠가 최지만을 방출한다고 전했다.
최지만은 현지시간 기준 6월 1일에 옵트아웃 조항을 갖고 있었다.
최지만은 이번 시즌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26경기 출전, 타율 0.190 출루율 0.317 장타율 0.357 4홈런 12타점 기록중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 메츠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던 최지만이 새로운 기회를 찾는다.
‘MLB.com’ ‘SNY’ 등 현지 언론은 1일(한국시간) 구단 발표를 인용, 메츠가 최지만을 방출한다고 전했다.
최지만은 현지시간 기준 6월 1일에 옵트아웃 조항을 갖고 있었다. 이 조항을 실행한 것.
최지만은 이번 시즌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26경기 출전, 타율 0.190 출루율 0.317 장타율 0.357 4홈런 12타점 기록중이었다.
1일 버팔로 바이손스(토론토 블루제이스 트리플A)와 홈경기가 그의 메츠 고별전이 됐다. 여기서 그는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최지만은 지난 스프링캠프 초청선수로 메츠에 합류, 개막 로테이션 합류를 놓고 경쟁했다.
좌타 대타 옵션으로 개막 로테이션 합류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DJ 스튜어트에게 그 자리를 내주고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했다.
당시에는 옵트아웃없이 메츠 트리플A에 잔류했지만, 이번에는 다른 선택을 했다.
최지만은 메이저리그에서 8시즌 동안 525경기 출전, 타율 0.234 출루율 0.338 장타율 0.426의 성적을 기록중이다.
[덴버(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브 “法 판단 존중…민희진 해임건 찬성 의결권 행사 않을 것”(전문)[공식입장] - MK스포츠
- 라이브 자랑하려다…JYP, 엔믹스 대학축제 음향사고 연출 인정(전문)[공식입장] - MK스포츠
- 아이린, “가릴 곳은 다 가렸네”…백리스 훤히 드러난 보헤미안 드레스 룩 - MK스포츠
- 송혜교, ‘말레피센트’ 아냐? ‘독보적 고혹美’에 숨이 턱! 올블랙 드레스-가죽 재킷룩 - MK스
- 성 착취물 제작 집행유예 도중 음주운전 사고까지…‘최동원상 출신’ 1차 지명 사이드암 끝 없
- 저지, 이번에는 멀티 홈런 작렬...5월 14홈런으로 화려하게 마무리 - MK스포츠
- 김아림 ‘퍼팅은 신중하게’ [MK포토] - MK스포츠
- 이정은6 ‘핫식스가 나가신다!’ [MK포토] - MK스포츠
- 날아가는 공을 바라보는 김효주 [MK포토] - MK스포츠
- 김효주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