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무안군, 민간공항만 받을거면 보낼 이유 없어..언제까지 반대만 하나" [와이드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 군공항과 민간공항의 통합 이전과 관련한 전남 무안 지역의 반대에 대해 군공항을 제외한 광주 민간공항만 보낼 것 같으면 민간공항을 보낼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강 시장은 또 "무안 군민들께서 민간공항을 받고자 한다면 군공항·민간공항·국제공항을 하나로 합 쳐서 명실상부한 우리 호남의 관문 공항으로 만들어줘야 한다"라며 무안이 광주군공항과 민간공항 통합 이전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군공항·민간공항의 무안국제공항으로 통합 이전은 무안 군민의 의무이기도"
"대한민국 공항 중 유일하게 KTX가 들어가는 공항..언제까지 반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 군공항과 민간공항의 통합 이전과 관련한 전남 무안 지역의 반대에 대해 군공항을 제외한 광주 민간공항만 보낼 것 같으면 민간공항을 보낼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강 시장은 29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무안 군민들은 민간공항만 보내주라, 군공항은 광주에 둬라 이렇게 주장을 하신다"라며 이같이 반박했습니다.
강 시장은 "무안국제공항에는 당연히 광주 민간공항이 결합되는 것이 활성화에 좋다. 그래서 무안 군민들은 민간공항만 보내주라"라고 요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광주는 만약 무안에 민간공항만 보내고 군공항은 광주에 그대로 둘 것 같으면 민간공항을 보낼 이유가 없는 것"이라며 민간공항만 분리이전 가능성에 대해 일축했습니다.
강 시장은 또 "무안 군민들께서 민간공항을 받고자 한다면 군공항·민간공항·국제공항을 하나로 합 쳐서 명실상부한 우리 호남의 관문 공항으로 만들어줘야 한다"라며 무안이 광주군공항과 민간공항 통합 이전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산 무안군수와 지역구 의원인 서삼석 국회의원 모두 군공항 이전에 반대 입장을 하고 있는 데 대해선 "결국은 무안 군민들이 진정한 지역 발전이 뭔지 광주·전남이 함께, 무안까지 함께 사는 길이 뭔지를 가지고 고민해 주시고 어떤 여론을 만들어주시는 것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강 시장은 광주 군공항이 대구에 비해 이전 추진이 지지부진한 데 대해선 "우리 광주는 2007년에 무안국제공항이 옮긴 이후에 당연히 군공항과 민간공항이 당시에 함께 옮겼어야 되는데 옮기지 못하고 있다가 이제 민간공항과 군공항을 옮기려고 하니까 무안에서는 민간공항만 다오. 군공항은 소음이 있으니까 안 받겠다 이래서 지금 늦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광주)군공항과 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함께 옮기는 것은 무안 군민들이 받아들이냐 마느냐의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의무이기도 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시장은 또 "만약 군공항·광주 민간공항을 안 받아들일 것 같으면 이 (무안)국제공항을 어떻게 활성화시킬 거냐. 또 약 2조 6천억 들여서 KTX 목포선을 일부러 구부려서 무안공항을 거쳐서 가는데, 그렇게 해서 대한민국의 국제공항 중에 공항 중에 유일하게 KTX가 들어가는 공항이 무안공항인데 이렇게 많은 정부 차원에서, 또 광주시에서 함께 노력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이걸 대화도 않고 거부만 할 거냐, 이것이 국책 사업이고 또 이 국책 사업이 광주만 좋다고 하는 게 아니라 광주도 좋고 무안도 좋고 전남도 좋고 정부도 좋고 서로 좋자고 하는 사업인데 언제까지 반대만 할 거냐라는 의견도 점점 높아져 간다고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무안군이 국제공항을 만들고, 활성화시켜야 될 위치에 있고, 국제공항에 KTX도 지금 공사를 하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무안공항을 군공항·민간공항·국제공항의 통합공항으로 받아들여주시는 것이 순리다. 당연한 과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유튜브 검색창에 'KBC 뉴스와이드'를 검색하면 더 많은 지역·시사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군공항 #민간공항 #무안 #무안공항 #이전 #뉴스와이드 #광주 #전남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안국제공항서 다낭행 항공기 20시간째 출발지연..승객들 '분통'
- '여성 26명' 살해한 캐나다 연쇄살인마, 수감자들에게 맞아 사망
- 의대 '지방 유학 붐' 일어나나...강원·호남 순 유리
- 내년 건보료 오를 듯..의료수가 1.96% 인상
- '고검장 출신' 양부남 "尹 본인 개입 단서 나와..용산 압수수색, 대통령 조사 필요"[국민맞수]
- 차준섭 "AI 인재 교육, 광주에서 전남·서울·대구·부산으로 확대" [와이드이슈]
- 김문수 "개혁신당, 유사시 국민의힘 장악하려는 포석" [와이드이슈]
- 공진성 "민주, 법사위원장 협상용 아냐..국힘, 빨리 포기하고 다른 것 차지해야 " [와이드이슈]
- 강기정 "광주군공항 이전, 소음 문제 책임지고 해결..무안, 통합공항 받아달라" [와이드이슈]
- 홍준표 "이제 남은 게 2년 밖에 없어.." 대권 출마 시사 [와이드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