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한 맨유★,청년들에게 희망" 도르트문트의 챔스 우승을 응원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가 도르트문트의 우승을 응원하는 이유."
'맨유 레전드' 리오 퍼디낸드가 2일 오전 4시(한국시각) 영국 웸블리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유럽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결승전에서 도르트문트의 우승을 응원하는 이유를 밝혔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가 잉글랜드 슈퍼스타 주드 벨링업을 보유하고 있고, 도르트문트가 맨유에서 방출된 에이스 제이든 산초를 보유한 가운데 퍼디낸드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분명히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내가 도르트문트의 우승을 응원하는 이유."
'맨유 레전드' 리오 퍼디낸드가 2일 오전 4시(한국시각) 영국 웸블리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유럽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결승전에서 도르트문트의 우승을 응원하는 이유를 밝혔다. '라리가 절대 1강' 레알 마드리드는 15번째 유럽리그 우승의 대기록 달성을 눈앞에 뒀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가 잉글랜드 슈퍼스타 주드 벨링업을 보유하고 있고, 도르트문트가 맨유에서 방출된 에이스 제이든 산초를 보유한 가운데 퍼디낸드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분명히 밝혔다.
퍼디낸드는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산초의 역경과 재기 과정을 언급하며 "그런 이유로 산초가 우승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솔직히 말해서 도르트문트에 관심이 없고, 누가 우승하든 상관 없다"면서도 "하지만 제이든 산초 같은 사람이 시련과 침체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우리 젊은 세대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환경과, 클럽을 바꾸고 때때로 욕을 먹고, 비난을 받으면서도 다른 쪽 끝에서 다시 나와서 자신의 경기력을 보여줘야만 한다. 내가 지금 여기서 성공할 수 있는 곳으로 가자, 그리고 거기서 회복능력, 근성, 지원만 있따면 무엇이든 가능하단 것을 산초가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와의 경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예측도 잊지 않았다.
퍼디낸드는 레알마드리드를 이기는 것은 "도르트문트에게 너무 힘든 단계"라면서 레알마드리드의 2대0 완승을 예상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독방 수감, 잠만 자"…'구속' 김호중, 자포자기 감빵생활
- 인기 드라마 아역 배우, 5층서 추락..“생명 유지 장치에 의존 중”
- “성관계 문제로 짜증나 장난..안 죽였다” 이은해, 억울함 호소
- 김대호 "14년 차 차장 연봉 1억 정도...물가 올라 좀 부족해" ('…
- 에어쇼 도중 목격된 UFO, 전투기에 근접 비행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