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AI 기능 모두 쓰려면 아이폰15 프로 이상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6월 10일(이하 현지시간) WWDC 2024 행사를 열고 iOS 18을 비롯한 새 운영체제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iOS 18에 추가되는 인공지능(AI)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최소 아이폰15 프로 모델이 필요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마크 거먼은 자신의 엑스(@markgurman)를 통해 "애플은 아이폰의 새로운 AI 기능이 사용자들의 기기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부분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15 프로 이상이 필요하다"며, "한편 맥과 아이패드에는 최소 M1 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6월 10일(이하 현지시간) WWDC 2024 행사를 열고 iOS 18을 비롯한 새 운영체제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iOS 18에 추가되는 인공지능(AI)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최소 아이폰15 프로 모델이 필요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31일 블룸버그 통신 마크 거먼의 전망을 인용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마크 거먼은 자신의 엑스(@markgurman)를 통해 “애플은 아이폰의 새로운 AI 기능이 사용자들의 기기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부분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15 프로 이상이 필요하다”며, “한편 맥과 아이패드에는 최소 M1 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애플은 AI 처리를 위해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결합해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나 기기 사용자가 새 AI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기의 사양도 받쳐줘야 한다.
이는 새롭게 도입되는 iOS18 AI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A17 프로 칩이 탑재된 고급형 프로 모델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작년 가을 출시된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은 구형 A16 칩이 탑재됐다. AI 가속화에 사용되는 A17 프로 칩의 뉴럴엔진은 A16 칩보다 2배 빠르며 초당 최대 35조 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맥, 아이패드에 대한 예상 시스템 요구사항은 M1칩으로 전망됐다. 이는 2020년 애플 실리콘 칩 기반 맥과 2021년 아이패드 프로 이후 모델이 될 예정이다.
새 AI 기능 구동에 A17 칩을 요구한다는 것은 기술적 요구사항 일수도, 고급 모델의 매력을 높이는 애플의 마케팅 전략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나인투파이브맥은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iOS 18서 'AI 이모지' 제공 예정
- iOS18에 어떤 AI 기능 추가되나?
- "iOS18서 사파리 브라우저 확 바뀐다…AI 기능 대거 탑재"
- "iOS 18서 애플 앱 확 바뀐다…메모·사진·메일·피트니스 앱 개편"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