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선업튀' 이시은 작가 "변우석, 걸어오는 순간부터 선재 그 자체"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선재 업고 튀어' 제작진이 배우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이시은 극본, 윤종호 김태엽 연출)의 이시은 작가, 윤종호, 김태엽 감독은 지난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종영 인터뷰에 임했다.
이시은 작가는 변우석의 캐스팅과 관련해 "모든 드라마에서 남자주인공을 캐스팅할 때 거치는 과정인 것 같다. 선재(변우석)는 감사하게도 캐릭터를 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는데, 작가 입장에서는 선재에 잘 맞는 배우가 필요했다. 수영선수도 해야 했고, 고등학생, 대학생, 30대 연기도 해야 했는데 마땅한 배우가 없었다. 누군가가 안 한다고 해서 그런 게 아니라, 이미지에 누가 잘 맞을지를 봤다. 선재는 '20세기 소녀'를 보고 '이런 배우 이미지가 참 좋겠다' 싶었다. 똑같이 교복을 입고, 과거 이야기라서 '왜 발견을 못했지? 내가 왜 보지 못했지?' 그런 생각을 했는데, 마침 재미있겠다고 했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좋았다. '선재가 해준다고?'하면서 저는 그때부터 이미 변우석은 선재였다. 처음 미팅을 하는데 카페에서 하는데, 걸어 들어오는데 선재가 걸어 들어오는 줄 알았다. 슬로우가 걸린 것처럼, '내 머릿속의 선재가 걸어오는구나'. 똑같이 선재에게 그런 얘기를 했다. '선재가 되어줘서 고맙다'고. 내가 머리로 그리던 선재가 이 세상에 있을까 싶었는데, 그대로 이 모습으로 와줘서 운명 같다고, 고맙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작가는 또 김혜윤에 대해서는 "솔이가 중요한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다리를 다친 상황도 있지만, 기본 톤이 밝기에 밝은 연기를 하면서도 슬픔을 간직한 연기를 누가 해줄 수 있을까 싶었다. '불도저를 탄 소녀'를 봤는데, 그동안은 밝은 캐릭터를 본 것 같은데, 감정을 폭발하는 신은 많지 않다. 차갑고 버석한 표정 안에서 많은 감정이 담긴 표정이 보이더라. 솔이의 밝은 면과 아픈 면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해서 처음엔 막연히 해줄 것 같지도 않은데, 솔이를 생각하며 '이런 배우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집필하고 기획했다. 고맙게도 제가 대본을 많이 진행하고 나서 캐스팅 제의를 했을 때, 너무나 흔쾌히 저의 솔이로 와줘서 고마웠고, 감동했던 것 같다. '정말 솔이가 돼준다고?'했다. 믿기지 않아서 '정말 해준다고요?'하면서 본팩토리 대표님께 전화해 소리를 '깍' 질렀다. 혜윤이, 솔이야 말로, 저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존재가 아닐까. '네 덕에 썼다'고 한다. 고맙다"고 했다.
이어 김태엽 감독도 "잘 아시겠지만, 김혜윤 배우는 배우로서 너무 훌륭하다. 그런데 현장에서 연출을 하면서 고마웠던 게, 이 드라마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여주인공이 고생이 많았고 현장의 상황도 굉장히 힘들었다. 한겨울에 여름 신을 찍어야 했고, 그런 게 사실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힘들었다. 또 감정의 폭이 큰 신을 찍어야 한다거나, 제가 봤을 때에는 인간으로서 굉장히 힘든 상황이었을텐데 그걸 이렇게 훌륭한 태도로 현장에서 임해줬다. 배우가 연기에 집중하는 것 외에 현장에서 스태프들이 다른 상대 배우들을 대하는 태도들이 정말 존경스럽다. 인간으로서도 훌륭하다. 다른 배우들도 그랬지만, 그 부분에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지난 4월 8일 첫 방송 이후 회차가 거듭될수록 매주 압도적인 화제성과 놀라운 파급력으로 콘텐츠의 성공을 더 이상 시청률로 판단할 수 없다는 충격적인 선례를 만들었다. 특히 2030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줄곧 각종 화제성 지표를 올킬하며 최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28일 기준 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FUNdex) 5월 4주 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 4주 연속 1위, 변우석, 김혜윤은 TV-OTT 출연자 종합 화제성 조사 4주 연속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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