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두부조림, 국민 레시피 [TV온에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또 하나의 명품 레시피를 만들어냈다.
31일 저녁 방송된 KBS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어남선생, 배우 류수영 두부조림 레시피가 공개됐다.
핵심은 두부의 수분을 완전히 빼는 것이었다.
이어 그는 두부를 길게 썰어야 비주얼이 좋다고 귀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편스토랑’ 류수영, 또 하나의 명품 레시피를 만들어냈다.
31일 저녁 방송된 KBS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어남선생, 배우 류수영 두부조림 레시피가 공개됐다.
핵심은 두부의 수분을 완전히 빼는 것이었다. 키친타올로 완전히 모든 물을 빼는 것이 급선무다. 이어 그는 두부를 길게 썰어야 비주얼이 좋다고 귀띔했다.
두부는 굽기보다 그냥 졸이는 것이 더 부드럽다고. 대신 그는 양파, 대파 등 함께 들어가는 채소를 구웠다. 기름 없이 굽다가 기름을 듬뿍 넣어 잘 볶아주며 다진 마늘도 한 스푼 추가한 뒤 불을 끈다.
프라이팬에 진간장, 굴소스 두 스푼을 넣어 살짝 태운다. 고춧가루는 채소 위에 뿌린다. 이 양념들을 함께 섞고, 이후 두부를 깐다. 양념을 두부 위에 올려주고 물을 딱 한 컵 부어서 졸여준다. 양념을 살짝 태우듯이 졸이는 게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후추 20바퀴 정도를 넣어주고 약불로 10분 정도 졸여서 고추 고명으로 마무리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모르쇠' 임창정, 앵무새 해명 꼭 아내에게 맡겨야 했나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