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개발 '아너스 웰가 진주' 분양열기 '후끈'…견본주택 공개 첫날 '인산인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아너스 웰가 진주' 분양열기가 뜨겁다.
STS개발 관계자는 "'아너스 웰가 진주'는 신진주 역세권 맨 앞자리 진주시를 넘어 서부 경남의 중심 자리에 들어 서는 입지로, 160만명의 사람들 입소문을 타고 견본주택으로 고객들이 몰리는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너스 웰가 진주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840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병진 기자]경남 진주시 가좌동 '아너스 웰가 진주' 분양열기가 뜨겁다.
31일 STS개발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아너스 웰가 진주' 견본주택에 오픈 첫날 1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같은 현상에 대해 진주지역에 3년만에 공급하는 신규분양이라 고객들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고 STS개발측은 분석했다.
STS개발 관계자는 "'아너스 웰가 진주'는 신진주 역세권 맨 앞자리 진주시를 넘어 서부 경남의 중심 자리에 들어 서는 입지로, 160만명의 사람들 입소문을 타고 견본주택으로 고객들이 몰리는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너스 웰가 진주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840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타입별로는 ▲84㎡A 278가구 ▲84㎡B 280가구 ▲96㎡ 68가구 ▲115㎡ 214가구로 구성됐다.
'아너스 웰가 진주'가 들어서는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을 개발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아너폴리스'는 시외 및 고속버스 터미널,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고급 주거공간) 등이 함께 조성된다.
'아너폴리스'는 도보권 내에 29개 시내버스 노선이 위치하고 있어 진주시의 교통 허브역할과 '아너폴리스'로 이전 예정인 시외고속버스 터미널을 이용해 인근 교외지역, 위성도시 및 전국의 주요 도시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 인근 혁신도시와 상평산업단지(반경 2km내)로 출퇴근이 용이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항공우주청, KAI(한국항공우주산업㈜)등이 자리잡고 있는 사천시로의 편리한 통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다 시내버스 노선, 시외고속버스 터미널로 연결되는 도로망을 통해 진주시민을 포함한 서부경남 주민들이 전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의 관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너스 웰가 진주'는 도보 거리에 정촌초·개양중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또 경상국립대 사대부중·사대부고 등으로 이동이 쉽다. 여기에 경상국립대·연암공과대·진주교육대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이미 계획된 다양한 인프라뿐 아니라 최고 39층의 수려한 외관, 원스톱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의 시너지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꼭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너스 웰가 진주'는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을 통해 입주 예정자들이 납입한 분양금을 관리한다.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개양오거리 부근에 위치한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TS개발 '아너스 웰가 진주' 분양열기 '후끈'…견본주택 공개 첫날 '인산인해'
- 국내 최초 제작 해저 지질자원 탐사선…'바다위 연구소' 6000t급 탐해3호 취항
- 생활 속 작은 불편이라도 신고해 주세요
- 수상레저스포츠 메카 …의성 낙단보 수변공원에서 즐기는 제트스키
- 의성군, 최첨단 지능형 누수 관리 시스템 도입
- 봉화군, 자연 재난 대비 마을순찰대 출범
- 영주시, 365 열린 시장실 운영…"시민 의견 ·고충듣는다“
- 국립등대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땅 독도…독도관련 사진·시(詩) 전시
- 계명대 미술대학, '내일을 그리다'주제로 제6회 극재포럼 열어
-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DCU청년취업매칭단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