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성동유치원 'On-마음 가족사랑 실천의 달'로 지정해 운영

이윤 2024. 5. 31. 1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성동유치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을 'On-마음 가족사랑 실천의 달'로 지정해 운영했다.

'On-마음 가족사랑'은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먼저 찾아 실천하는 마음의 스위치를 켠다는 On의 의미와 가족들의 가족사랑 실천 모습을 On-라인 공간에 탑재한다는 의미를 가진 5월 가정의 달 특별행사의 하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성동유치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을 'On-마음 가족사랑 실천의 달'로 지정해 운영했다.

이는 유치원의 조직문화 개선 활동 ‘마주보고 JUMP! 청렴 공감 유치원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하나되는(United) 유치원을 만드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On-마음 가족사랑’은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먼저 찾아 실천하는 마음의 스위치를 켠다는 On의 의미와 가족들의 가족사랑 실천 모습을 On-라인 공간에 탑재한다는 의미를 가진 5월 가정의 달 특별행사의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에서 성인용, 유아용 고무장갑을 가정으로 배부해 가정에서 고무장갑을 끼고 가사일을 함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패들렛("패들렛"이라는 가상 게시판에 콘텐츠를 업로드, 구성 및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웹 플랫폼)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후 업로드 된 사진 중 가족 사랑이 느껴지는 사진에 공개 하트 투표(♥누르기)를 하여 하트 수를 많이 받은 가정에는 여름용품 꾸러미를 증정했다.

이 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정에는 참가 기념 선물을 증정하였으며, 공유된 사진들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학부모들이 볼 수 있도록 유치원 현관에서 재생하고 있다.

김경순 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간의 소통 시간을 갖고, 가족의 역할과 협력을 이해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화목한 가족 문화를 만드는 데 다양한 접근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또한 온라인 공간에서 학부모와 유치원 간 소통 창구를 통해 더욱 학부모들과 가까워졌음을 느꼈다.”라고 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전경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