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청, ‘러시아 본토 타격 허용’에 “통제할 수 없는 확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황청 국무원장인 피에트로 파롤린 추기경은 현지시각 30일 서방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경우 통제 불가능한 확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탈리아 안사통신에 따르면 파롤린 추기경은 이날 밀라노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해 "우크라이나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공급한 무기로 러시아를 공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확전 가능성에 대해 모두가 걱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황청 국무원장인 피에트로 파롤린 추기경은 현지시각 30일 서방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경우 통제 불가능한 확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탈리아 안사통신에 따르면 파롤린 추기경은 이날 밀라노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해 “우크라이나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공급한 무기로 러시아를 공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확전 가능성에 대해 모두가 걱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무원장인 파롤린 추기경은 교황청의 권력 서열 ‘2인자’로, 교황이 선종하거나 스스로 물러날 경우 유력한 차기 교황 후보 1순위입니다.
앞서 미국 매체들은 우크라이나가 미국 무기를 사용해 제한적으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은밀히 허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국 무기 사용을 전면 금지했던 바이든 행정부의 원칙에서 전환점이라 할 수 있는 큰 변화라고 미국 매체들은 평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옷 버리고 도주”…강남 오피스텔 모녀살해범 영상
- “차 빼달라고 했는데”…여성 무차별 폭행한 전직 보디빌더 구속 [지금뉴스]
- “담배꽁초 불씨에 부탄가스 터져”…부산 마트서 연쇄 폭발 [현장영상]
- 의료공백 견디는 환자들 “의료진에 부담 줄까봐…인터뷰 못 해요” [취재후]
- ‘대전역 성심당’ 임대료 논란…대전시장 “대안 있다” [지금뉴스]
- “하이브와 화해 원하냐고?”…‘1초’의 고민도 없던 민희진의 대답 [현장영상]
- [단독] 황선홍 ‘대전행’? 사령탑 제안 받았다!
- [크랩] ‘이혼 금지국’ 필리핀의 속사정…이혼 합법화되나?
- [영상] 한화그룹 관계자 “새 감독 김경문…일요일 경기 후 공식 발표”
- ‘외국인 소유 주택’ 절반 이상이 중국인 것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