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영광소방서, 화재 대비 ‘합동소방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영광군이 31일 청사 일원에서 영광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자위소방대 150여 명과 영광소방서 구급차 1대, 소방차 3대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고, 에어매트를 설치해 출입구가 차단된 건물에 갇혀 있는 생존자 구조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소방서와의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며 "소중한 생명과 군민의 재산을 지키겠다는 자긍심을 갖고 자위소방대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은 군 청사 화재 발생을 가정해 자위소방대의 신속한 화재 대처 능력과 현장 대응 임무, 절차 숙지 등에 중점을 두고 119 신고 및 상황 전파, 신속한 피난 유도, 화재 진화, 응급환자 후송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자위소방대 150여 명과 영광소방서 구급차 1대, 소방차 3대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고, 에어매트를 설치해 출입구가 차단된 건물에 갇혀 있는 생존자 구조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소방서와의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며 ”소중한 생명과 군민의 재산을 지키겠다는 자긍심을 갖고 자위소방대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스포츠동아(영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기 정숙 “야해…같이 자고파”, ♥영호 향한 집착↑ (나는솔로)[TV종합]
- 걸스데이 민아, 비키니 자태 깜짝…군살 하나 없네 [DA★]
- 정숙 “저 사람은 이제 끝이다!” 영호 변심에 분노? (나는 솔로)
- “쥐새끼놈들” 신하균, 싹 다 쓸어버린다 (감사합니다)
- 한문철 “정말 기분 더럽다”…‘인성 파탄’ 외제차주에 분노 (한블리)[TV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