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다~"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화성 뱃놀이 축제'가 31일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에서 개막, 여름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해양레저기구 승선체험, 갯벌체험,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해양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 축제다.
축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 뱃놀이축제 누리집(www.hs-boatin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선체험, 증강현실게임, EDM NIGHT 공연 준비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화성 뱃놀이 축제’가 31일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에서 개막, 여름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해양레저기구 승선체험, 갯벌체험,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해양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 축제다. 지난해 13회 대회에는 21만명이 방문, 명실공히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축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전곡항 메인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개막 선언에 이어 100만 화성시민과 함께 배를 타고 세계로 나아가는 뱃놀이 축제의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노 젓기 세리머니’가 진행됐다.
이어 뱃놀이 축제 방문을 환영하고 2025년 화성특례시 출범을 자축하는 ‘드론 퍼포먼스’가 진행돼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JTBC 미스트롯 초대 우승자인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 경기도 어린이공연단의 축하공연이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올해 뱃놀이 축제에서는 젊은 세대도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뱃놀이 해적선 보물찾기’와 EDM NIGHT 공연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뱃놀이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요트·보트 승선 체험은 단연 인기로 예매 첫날 1시간 만에 매진됐다.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는 바다낚시 체험도 방문객의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야간 LED 이색 요트 꾸미기, 창작배 레이싱 대회, 로잉머신 대회, 배끌기 대회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과 박명수, 노라조 등 화려한 공연 라인업도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39대의 푸드 트럭이 푸드존에서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체험 부스도 운영하며 특히 2025년 백만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화성시민이 돼 시의 정책을 체험할 수 있는 ‘100만 화성마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곡항을 넘어 제부도까지 바다 위를 날아가는 케이블카 ‘천해유람단’ 체험은 이번 축제의 백미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뱃놀이 축제는 100만 시민과 함께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화성 뱃놀이 축제에 오셔서 즐거운 여름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 뱃놀이축제 누리집(www.hs-boatin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