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에 과거 음주운전까지…‘징역 선고 숨긴’ 곽명우, KOVO로부터 자격정지 1년 징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및 상해 혐의, 음주운전 벌금형을 선고받은 곽명우(OK금융그룹)가 한국배구연맹으로부터 자격정지 1년을 부과했다.
한국배구연맹은 금일 오전 연맹 대회의실에서 OK금융그룹 곽명우 선수의 통신비밀보호법 및 상해혐의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및 상해 혐의, 음주운전 벌금형을 선고받은 곽명우(OK금융그룹)가 한국배구연맹으로부터 자격정지 1년을 부과했다.
한국배구연맹은 금일 오전 연맹 대회의실에서 OK금융그룹 곽명우 선수의 통신비밀보호법 및 상해혐의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했다. 곽명우와 OK금융구단은 진술과 소명의 시간을 가졌다.
곽명우는 최근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및 상해 혐의로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는데, 이를 숨기고 2023~2024시즌을 소화했다. 또 상벌위는 곽명우에게 사실을 파악하던 과정 중 과거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죄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점도 추가로 확인했다.
이에 상벌위는 곽명우가 실형을 선고받은 사항은 프로배구리그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라고 판단, 다시는 유사한 위반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재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선수가 잘못을 깊게 뉘우쳐 반성하는 점, 법원 판결에서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하여 피해자가 선수에게 최대한 관대한 처벌을 하여 줄 것을 탄원한 사실을 고려”한 점 등을 참작하여 한국배구연맹 상벌규정 제3장 징계 등 제10조(징계사유) 1항 및 징계 및 제재금 부과기준(일반) 11. 연맹 및 구단 소속 구성원의 금지사항 위반에 의거, 곽명우에게 『자격정지 1년』 징계를 부과했다.
더불어 상벌위원회는 “연맹 및 구단에게 더욱 철저한 선수 관리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현, 반포 70억대 아파트 거주..“손해 본 코인 본전 찾아”(아침먹고가2)
- 방민아, 하이컷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 ‘61세’ 황신혜, 25세 딸 이진이와 자매 같네..“커갈수록 엄마를 닮아”
- 차승원, 유튜버 나영석 폭로전 “이제는 자기가 7, 출연자가 3. 그래서 백상 상탄 거” (밥이나 한
- ‘성당오빠’ 변우석 “19세의 나? ‘원초적 본능’은 못 봤다. 선재보다 좋아할 때 표현은 잘해
- 김혜윤 “‘선업튀’ 인기 예상 못했죠…변우석, 실제로도 배려심 많고 자상해” [SS인터뷰]
- ‘황재균♥’ 지연, 벌써 결혼 3년차..“시간 너무 빨라”(지연)
- 민희진 대표, 긴급 기자회견 또 연다…부정 여론 다시 반전 될까?
- ‘이봉원♥’ 박미선,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공개..“돈이 줄줄 센다”(미선임파서블)
- 신드롬이 된 변우석 “일찍 스포트라이트 받기엔 부족했던, 그럼에도 묵묵히 걸어온, 그게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