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밸류업 계획 공시···코스닥 상장사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1일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가 코스닥 상장 기업 중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 기업 공시 채널인 KIND에 밸류업 계획을 자율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프앤가이드는 밸류업을 위해 자기자본이익률(ROE) 18%, 연 평균 매출액 성장률 15% 달성 등 5개년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주 친화 정책 내놓을 계획"
31일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가 코스닥 상장 기업 중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코스피를 포함한 전체 시장으로는 키움증권(039490)에 이어 두 번째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 기업 공시 채널인 KIND에 밸류업 계획을 자율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프앤가이드는 밸류업을 위해 자기자본이익률(ROE) 18%, 연 평균 매출액 성장률 15% 달성 등 5개년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아울러 에프앤가이드는 최소 배당성향을 26% 유지하고 상향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에프앤가이드는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서비스 확대 △인데스 역량 강화 △퇴직연금 사업부 설립 △인공지능 활용 확대 등 사업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통 채널 확대와 투자 설명회 내실을 강화하며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 배당 상향 정책 수립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 강화 같은 주주 친화 정책도 내놨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사업전략 고도화 등 개선사항과 보완사항은 공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며, 앞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enoug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아, 호중이 구속됐는데 지금 꼭 공연해야겠니'…임영웅 건드린 김호중 팬 '황당'
- [영상] 반지 껴보는 척 하다 주머니에 ‘쏙'…CCTV에 딱 걸린 2인조 절도범
- '한국 치킨이에요?'…'이 나라' 학생들 허겁지겁 먹다 결국…
- [속보]유치장 나와 검찰 송치 김호중 '끝나고 말씀드리겠다'
- [속보]'서울 강남 모녀 살인' 60대 용의자 검거
- [영상]'음주 뺑소니' 김호중 검찰 송치…'죄송…끝나고 말씀드릴것'
- '대세' 변우석, 사생활 침해 피해 호소 '안전사고 우려…자제 부탁' [전문]
- 김호중 '음주운전 혐의' 추가…'혈중알코올농도 '면허정지' 수준 추정'
- '도저히 이럴 수가 없어' 법원, 최태원 주장 조목조목 반박한 판결문 보니
- '넘 예쁘신데 재미나용'…'사기·성추행 의혹' 유재환, 자숙한다더니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