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남수연 R&D 총괄사장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바이오텍이 남수연 전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장을 R&D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
남수연 사장은 의사 출신으로 신약개발 전략 전문가다.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는 면역항암제 'GI-101', 알레르기 치료제 'GI-301' 등 조 단위 기술 수출 성과를 냈다.
차바이오텍은 남수연 사장이 미래성장동력인 신약후보물질을 확보하고, 개발 중인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사업화를 가속화 하는 등 차바이오텍의 R&D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차바이오텍이 남수연 전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장을 R&D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 차바이오그룹 최고 기술책임자(CTO)를 겸직한다.
남수연 사장은 의사 출신으로 신약개발 전략 전문가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내분비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로슈, 미국 BMS, 유한양행에서 신약 개발을 담당했다. 유한양행에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 개발을 주도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는 면역항암제 'GI-101', 알레르기 치료제 'GI-301' 등 조 단위 기술 수출 성과를 냈다.
차바이오텍은 남수연 사장이 미래성장동력인 신약후보물질을 확보하고, 개발 중인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사업화를 가속화 하는 등 차바이오텍의 R&D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양육권 갈등에 “아이들 아니면 제주도에 살 이유 없다”
- 김호중, 이르면 내일 검찰로 구속 송치…“유치장 독방서 잠만 자”
- 김용건 "아들 하정우에게 이혼한 전처 근황 묻는다"
- 만47세 최강희, 결혼정보회사 등록 “위로 10세-아래로 4세까지 OK”
- “아이 둘인데 남편이 술 마시고 성매매”…아내 고민에 법륜스님 조언은?
- 아이돌 출신 래퍼, 무음 카메라로 성관계 장면 불법 촬영…징역 3년 구형
- 살아남은 민희진·하이브로 바뀐 어도어 이사진…불편한 동거 시작
- '나는솔로' 호러물 아니죠…영호 둘러싼 ‘정숙 VS 순자’의 위험한 삼각관계
- 임창정·김익래 '주가조작 의혹' 벗었다…무혐의 불기소
- "버닝썬에 승리 온 날 의식 잃었다" 유명 인플루언서 폭로…사람들이 문 '공갈 젖꼭지'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