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 글로벌 웹3 프로젝트 MEW와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츠 전문 기업 로커스(LOCUS)는 글로벌 웹3 프로젝트 MEW(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김강산 로커스 DX사업 본부장은 "로커스가 가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과 솔라나 커뮤니티의 결합을 통해 MEW IP를 글로벌 시장에게 소개할 예정이다"며 "MEW와의 협업은 로커스가 웹3 시장으로 진출하는 첫걸음이고, 향후 글로벌 사업 기회에 큰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로커스(LOCUS)는 글로벌 웹3 프로젝트 MEW(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로커스는 지난해 약 240억 규모의 투자 계약을 마무리하고 2025년 IPO를 추진 중으로, VFX, 애니메이션 제작, 그리고 몰입형 콘텐츠 사업으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3 비즈니스에서도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MEW는 솔라나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밈과 대중문화를 결합해 블록체인 커뮤니티 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강아지 세상 속 고양이(Cat in a dogs world)라는 슬로건으로 디지털 미디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웹3를 넘어 극장 및 OTT 등 엔터테인먼트 영역까지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강산 로커스 DX사업 본부장은 “로커스가 가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과 솔라나 커뮤니티의 결합을 통해 MEW IP를 글로벌 시장에게 소개할 예정이다”며 “MEW와의 협업은 로커스가 웹3 시장으로 진출하는 첫걸음이고, 향후 글로벌 사업 기회에 큰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서울지하철 요금 150원 추가 인상 '7월→10월' 미뤄질듯
- 뮤지컬 여배우 "XX끼야" 폭언…술 취해 경찰 뺨 때리고 시민 폭행
- 여대생은 죽었는데…22년째 ‘거리 활보’하는 살인범[그해 오늘]
- "차 빼달라" 여성 때리고 침뱉은 前 보디빌더, 1년만에 구속
- 장녀는 결국 오빠 편에 섰다…아워홈 '남매전쟁', 구본성 전 부회장 승리
- “악어 입속에 아내가”…60대 실종 여성 시신 추정
- 손흥민이 만든 패션브랜드, 첫 플래그십 스토어는 어디서?[누구템]
- 마이애미 고우석, 이적 한 달도 안 돼 방출 대기 조처
- 세기의 이혼들, 재산분할에도 경영권은 방어했다…최태원 회장은?
- 초등생 얼굴 '담배빵'에 강제흡연까지…집단폭행한 10대들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