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씬 유니티의 대체제? '고도엔진' 입문서 나왔다

박명기 기자 2024. 5. 3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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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AK Communications)는 카쓰무라 토모히로가 쓰고 김모세가 번역한 '고도엔진 간단 입문'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도 엔진 간단 입문'은 게임 개발자, 특히,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완전한 오픈 소스 엔진이자 '유니티의 대체재'로 각광을 받은 개발 엔진인 '고도 엔진'의 입문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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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쓰무라 토모히로 지음-김모세 번역....무료 오픈소스-고성능 주목 
카쓰무라 토모히로가 쓴 '고도엔진 간단입문'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이 쓰는 고도엔진을 아시나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AK Communications)는 카쓰무라 토모히로가 쓰고 김모세가 번역한 '고도엔진 간단 입문'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도 엔진 간단 입문'은 게임 개발자, 특히,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완전한 오픈 소스 엔진이자 '유니티의 대체재'로 각광을 받은 개발 엔진인 '고도 엔진'의 입문서다.

실제 고도엔진은 무료 오픈소스와 뛰어난 성능으로 유니티, 언리얼의 뒤를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게임엔진이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해당 엔진을 다룬 서적이 극히 드물다. 

이 책은 게임엔진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는 물론, 기존의 유니티 유저들도 무리 없이 고도 엔진을 다룰 수 있도록 초보적인 사용법부터 상세한 개발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GDScript 문법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내장 디버거와 프로파일러 사용법 등 고급 개발을 위한 사용법 안내도 충실하게 다뤘다.

고도 엔진 코리아의 운영자이자 인디라! 인디게임개발자모임 대표인 김성완은 "한국에서는 마이너지만 디스코드 사용자 규모의 게임엔진이다. 한국에서는 올해에야 처음으로 엔지 입문서가 나왔다. 고도 엔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고도 엔진 입문자를 위한 또 다른 좋은 책이 나오게 된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고 말했다. 

전세계 엔진 점유율 3위에 오른 고도. 

고도 엔진의 기초부터 친절히 설명하는 이 책은 특히 고도 엔진의 GDScript 문법을 별도로 상세히 다루어 입문자를 위한 배려와 실용성이 더욱 돋보이는 책이다.

김웅남 유비소프트 리플렉션의 리드 테크니컬 디자이너는 "무거운 게임 엔진을 사용해 트리플 A 게임 개발에 몰두하던 저에게 가볍고 편리한 '고도 엔진'은 게임 제작의 즐거움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은 GD스크립트 기초, AR/VR 게임개발까지 다루어 다른 책과 차별화되고, 독학용으로도 강의 교재로도 아주 적합하여 '고도 엔진'을 배우려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린다."라고 감상을 남겼다.

pnet21@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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