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고위직·관리자 부패 방지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청렴 리더십 내재화와 청렴 윤리 문화 선도를 위한 '고위직·관리자 부패 방지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체육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윤리 경영 관리자 합동교육' 기관으로 선정되며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청렴 리더십 내재화와 청렴 윤리 문화 선도를 위한 ‘고위직·관리자 부패 방지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체육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윤리 경영 관리자 합동교육’ 기관으로 선정되며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체육공단 임직원 130여 명 외에도 ‘체육계 청렴 클러스터’ 및 ‘송파구 ESG 경영협의체’ 등 수도권 공직유관단체 100여 명이 참석하며 체육계는 물론 지역사회 윤리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특히, 청렴 리더십 특강과 청렴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등 쉽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주제로 조직 내 주요 의사 결정권자로서 관리자의 청렴 윤리의식 함양과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청렴연수원 협업을 통한 교육으로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조현재 이사장은 “경영진부터 솔선수범하며 윤리의식을 굳건히 하는 것이 청렴 문화 확산의 지름길이다.”라며, “일상 속 청렴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