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4’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4'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PGS 4의 최종 순위에 따라 각 팀은 올 연말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4' 출전을 위한 PGS 포인트를 얻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4’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며, 총상금 30만 달러(약 4억 원)를 두고 세계 정상급 24개 팀이 경쟁한다.
한국에서는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기아, 지엔엘 이스포츠, 그리고 글로벌 파트너 팀 자격의 젠지가 참가한다. 광동 프릭스는 A조, 디플러스 기아와 지엔엘 이스포츠는 B조, 젠지는 C조에 편성됐다.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룹 스테이지에서 상위 16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파이널 스테이지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며, 총 18매치의 경기 결과로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PGS 4의 최종 순위에 따라 각 팀은 올 연말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4’ 출전을 위한 PGS 포인트를 얻게 된다.
PGS 4의 모든 경기는 오후 7시부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대생은 죽었는데…22년째 ‘거리 활보’하는 살인범[그해 오늘]
- 뮤지컬 여배우 "XX끼야" 폭언…술 취해 경찰 뺨 때리고 시민 폭행
- 초등생 얼굴 '담배빵'에 강제흡연까지…집단폭행한 10대들 실형
- “악어 입속에 아내가”…60대 실종 여성 시신 추정
- 트럼프 '입막음 돈' 유죄…징역형 받아도 취임 가능할까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사고 22일 만에 송치…“죄송, 끝나고 말씀드릴 것”
- 손흥민이 만든 패션브랜드, 첫 플래그십 스토어는 어디서?[누구템]
- 마이애미 고우석, 이적 한 달도 안 돼 방출 대기 조처
- 로또 1등 평균 21억원 수령…10집 중 1집 복권 산다
- '바이코리아' 정말 끝?…외국인은 왜 매도로 돌아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