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미국 가맹사업 시작…샌디에이고에 2호점 개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hc치킨은 미국 2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미국 내 두 번째 매장이자 북미 가맹 1호점이다.
bhc치킨은 직영으로 운영 중인 미국 'LA 파머스 마켓점'과 이번에 문을 연 북미 가맹 1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비롯해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 국에서 총 1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칼스배드점, 랜초버나도점 차례 오픈 예정
bhc치킨은 미국 2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미국 내 두 번째 매장이자 북미 가맹 1호점이다. 이번 매장 개점으로 bhc치킨은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확장을 가속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bhc치킨은 지난 4월 현지 멀티유닛 파트너사인 ‘JJ푸드 글로벌’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멀티유닛 가맹 계약이란 한 지역에 한 가맹사업자(법인)에게 복수 매장을 개점할 수 있도록 권한을 주는 것이다. 개인 가맹에 비해 운영·관리 측면에서 효율적이다.
bhc치킨은 이번 계약 체결로 자사의 탄탄한 운영 노하우와 파트너사의 현지 시장에 관한 높은 이해도를 결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안에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칼스배드점, 랜초버나도점 등을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심플하면서도 밝은 느낌의 다이닝 공간으로 꾸며졌다. 165㎡ 규모 실내에는 48석, 야외에는 공용 테이블 70석이 마련됐다. 특히 ‘QSR’ 운영 시스템을 첫 도입했다. QSR 시스템은 조리가 끝난 제품을 제공하는 패스트푸드와 달리, 주문 즉시 매장에서 조리한 후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현지 사정을 고려해 점심에는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치킨’ ‘치킨 샌드위치’ 등을 판매한다. 저녁에는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bhc치킨의 대표 메뉴들과 함께 한국식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인기 있는 K-푸드 메뉴들도 선보인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2호점 개장으로 북미 시장 개척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만의 노하우로 글로벌 고객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혁신적 신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직영으로 운영 중인 미국 ‘LA 파머스 마켓점’과 이번에 문을 연 북미 가맹 1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비롯해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 국에서 총 1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사지 받던 女손님 속옷 안에 손 넣은 마사지사…“마음이 갔다”
- 정유라, 송영길 보석에 분노 “우리 엄마 빼고 다…”
- 10대에게 “성관계하고 싶다” 말한 남성…소녀 아빠 주먹에
- 트럼프, ‘성 추문 입막음’ 34개 혐의 모두 유죄…최대 4년형
- “공갈 젖꼭지 입에 물어”…홍콩 인플루언서의 ‘버닝썬’ 충격 폭로
- [단독] 연봉 1억 경남자치경찰위원장… 내 맘대로 출퇴근·투잡 ‘논란’
- 과속 단속 카메라 너무 많은 ‘이 나라’, 이렇게 달라진다
- “남초 군대니까” VS “여성 중대장이니까”…훈련병 사망 놓고 젠더갈등 악화 우려
- 하늘서 내려다본 ‘편백의 바다’ … ‘쉼’이 가득한 풍경에 젖어들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아이 둘인데 남편은 술·성매매” 법륜스님 해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