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수염 덥수룩→다리 절뚝…'트바로티'의 초라한 구속 송치[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뺑소니에 사고 은폐 혐의까지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31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사고 후 미조치, 범인도피교사 등 혐의로 김호중을 구속 송치했다.
이후 운전자 바꿔치기,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파손 등으로 음주운전을 은폐하려 했다는 정황이 드러나며 김호중은 물론 이에 가담한 소속사 대표, 본부장이 구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음주 뺑소니에 사고 은폐 혐의까지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31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사고 후 미조치, 범인도피교사 등 혐의로 김호중을 구속 송치했다.
사건이 검찰에 송치되면서 강남경찰서 유치장에 수감된 채 경찰 조사를 받던 김호중은 이날 오전 서울구치소로 이감됐다.
검은색 슈트 차림으로 경찰서를 나온 김호중은 수염이 덥수룩하게 자란 초췌한 몰골을 드러냈다. 다리를 절뚝이기도 했다. 착잡한 얼굴을 한 그는 "죄송하다. 끝나고 말씀드리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경찰은 사고를 덮기 위해 매니저에게 대리로 자수를 지시한 혐의(범인도피교사)를 받는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친척 형 이모 씨, 사고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파손한(범인도피교사, 증거인멸 등) 본부장 전모 씨도 검찰에 함께 넘겼다.
대표인 이씨 지시로 허위 자수한 매니저는 술을 마시고 사고 차량을 회사로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범인도피 혐의로 불구속 송치됐다.
경찰은 위드마크 공식을 활용해 김호중의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를 면허정지 기준인 0.03%를 넘긴 것으로 판단, 음주운전 혐의를 추가 적용했다.
위드마크는 음주운전 직후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지 못했을 때 체중, 음주량 등을 기반으로 추정하는 공식이다. 또한 경찰은 김호중 매니저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는 과정에서 김호중이 "술 마시고 사고를 냈으니 대신 자수해달라"는 내용을 말한 녹취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기존에 적용했던 범인도피방조 혐의를 범인도피교사 혐의로 김호중에게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밤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에 있던 택시와 접촉 사고를 낸 후 달아났다. 이후 운전자 바꿔치기,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파손 등으로 음주운전을 은폐하려 했다는 정황이 드러나며 김호중은 물론 이에 가담한 소속사 대표, 본부장이 구속됐다.
김호중은 구속 후 유치장 독방에서 지냈다. 오전, 오후 변호사 입회 하에 경찰 조사를 받는 시간과 식사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잠을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은배 전 경찰청 국제범죄수사팀장은 채널A '강력한 4팀'에서 "유명인이다 보니 독방에 수감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유치장에서 운동, 독서, 수면 등을 할 수 있는데 김호중이 잠만 잔다는 것은 자포자기하는 마음이 엿보인다"라고 밝혔다.
김호중의 사건으로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사실상 폐업 수순을 밟고 있다. 김호중의 충격적인 사건과 관련된 후폭풍이 소속사로 향하자 이들은 "김호중과 더불어 이번 음주운전 사건과 연루된 임직원들은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법적 처벌을 달게 받을 예정"이라며 "이번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임직원들과 소속 아티스트들이 더이상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추측성 기사는 자제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法 "하이브, 민희진 해임하면 배상금 200억"…어도어 대표 유지 - SPOTV NEWS
- 그리 "父김구라, 母 빚 다 갚고 마음 멀어져 이혼…재혼+임신 기뻤다"('그리구라')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엔믹스, 대학축제 음향사고 연출 인정…JYP "멤버들은 몰랐다"[공식]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후 근황…"독방서 잠만, 자포자기한 듯" - SPOTV NEWS
- '사기·성추행 의혹' 유재환, 자숙 중 일반인 女에 접근했나 "넘나 미인이세요" - SPOTV NEWS
- 韓 떠난 '오뚜기 3세' 함연지, 美 법인 입사…본격 경영수업 받나[이슈S] - SPOTV NEWS
- "사기피해 母, 농약 마셔" 풍자, 20년 만에 산소 찾아 오열('전참시')[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