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2라운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주최하는 '2024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2라운드가 다음 달 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저변 확대와 모터스포츠 산업 기초 종목의 육성을 위해 2006년도부터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 17년간 후원해 온 넥센타이어는 2023년부터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공동 주최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육성 취지
입장권 예매 절차 없이 무료 입장
넥센타이어가 주최하는 ‘2024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2라운드가 다음 달 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저변 확대와 모터스포츠 산업 기초 종목의 육성을 위해 2006년도부터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 17년간 후원해 온 넥센타이어는 2023년부터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공동 주최해 왔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공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서킷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필요한 서킷 드라이빙 입문자, 자동차 동호회 등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가 목표한 랩타임에 얼마나 근접한 지를 놓고 겨루는 방식의 ‘타겟 트라이얼’ 레이스와 경기 코스에 장애물 구간을 설정해 놓고 완주한 시간에 따라 순위를 정하는 ‘짐카나’ 레이스로 나뉜다.
이와 함께 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드라이빙 스킬 향상을 위해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업십’ 2·3라운드에서 우승한 ‘서한GP’ 소속의 프로 레이싱 드라이버 장현진 선수의 교육도 진행된다.
이밖에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레이싱 트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킷 택시·서킷 사파리 버스·그리드 워크 등의 프로그램과 오프로드 체험·짐카나 택시·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RC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별도의 입장권 예매 절차 없이 에버랜드 셔틀버스를 이용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달 6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1라운드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많은 드라이버들과 관람객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아, 호중이 구속됐는데 지금 꼭 공연해야겠니'…임영웅 건드린 김호중 팬 '황당'
- [영상] 반지 껴보는 척 하다 주머니에 ‘쏙'…CCTV에 딱 걸린 2인조 절도범
- '한국 치킨이에요?'…'이 나라' 학생들 허겁지겁 먹다 결국…
- [속보]유치장 나와 검찰 송치 김호중 '끝나고 말씀드리겠다'
- [속보]'서울 강남 모녀 살인' 60대 용의자 검거
- [영상]'음주 뺑소니' 김호중 검찰 송치…'죄송…끝나고 말씀드릴것'
- '대세' 변우석, 사생활 침해 피해 호소 '안전사고 우려…자제 부탁' [전문]
- 김호중 '음주운전 혐의' 추가…'혈중알코올농도 '면허정지' 수준 추정'
- '도저히 이럴 수가 없어' 법원, 최태원 주장 조목조목 반박한 판결문 보니
- '넘 예쁘신데 재미나용'…'사기·성추행 의혹' 유재환, 자숙한다더니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