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평, 암투병 중에도 런웨이..프로 정신 빛났던 모델 '1주기' [Oh!쎈 이슈]

장우영 2024. 5. 31. 0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델 故이평의 1주기가 됐다.

故이평은 2023년 5월 31일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故이평의 사망 소식은 모델 겸 방송인 이선진이 추모글을 올리며 알려졌다.

故이평의 동생은 "언니 덕분에 이제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좋은 곳으로 갔을거라 생각한다", "영원히 모델 이평 멋진 모습으로 기억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모델 故이평의 1주기가 됐다.

故이평은 2023년 5월 31일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향년 43세.

故이평의 사망 소식은 모델 겸 방송인 이선진이 추모글을 올리며 알려졌다. 이선진은 “평아 무슨 말을 해야 너에게 전해질지 너무 늦었다. 너에게 자주 연락도 못하고 만나서 맛있는 밥 한 끼도 제대로 못 사주고 시간만 흘렀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선진은 “오랫동안 암투병으로 많이 아팠다. 아픈데도 런웨이도 서고 모델 일을 하며 너무도 행복해했었다. 모델로서 멋진 모습만 기억되고 싶다고 아픈 거 사람들이 아는 거 싫다고 해서 주변에 알리지 못했다”고 전했고, “부디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더 웃으며 행복해라. 나중에 꼭 만나자”고 애도했다.

故이평은 18살에 데뷔해 여러 디자이너들의 패션쇼를 빛냈다. 앙드레김을 비롯해 이상봉, 조명례, 박춘무, 이경원, 곽현주 등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무대에 서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2015년 K-MODEL AWARDS 공로상, 2016년 Asia 美 Awards 모델상, 제31회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스완어워드 여자모델부문상 등을 수상했다.

故이평의 비보에 정가은, 허정민 등 많은 동료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졌다. 故이평의 동생은 “언니 덕분에 이제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좋은 곳으로 갔을거라 생각한다”, “영원히 모델 이평 멋진 모습으로 기억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