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투자노트] '연준 2인자' 윌리엄스 "인플레, 하반기부터 완화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시장은 곧 발표되는 미국의 4월 개인소비지출 PCE 가격지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연준이 통화정책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인 만큼 더욱 관심이 쏠리는데요.
이런 가운데 연준의 실질적 '2인자'로 알려진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는 올해 하반기부터 인플레이션이 다시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연준의 목표치인 2%를 웃돌고 있지만 큰 폭으로 내려왔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연준의 통화정책이 제약적이라는 증거가 충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존 윌리엄스 /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 : 올해 하반기에는 인플레이션이 다시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인플레이션 여전히 우리의 장기 목표인 2%를 웃돌고 있고, 나는 우리의 양대 책무를 달성하기 위해 매우 집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경제동향은 통화정책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제약적이라는 충분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경제 내 수요와 공급 간의 불균형이 줄어들고 있다는 명확하고 일관된 징후들이 나타나고 있고, 인플레이션은 광범위하게 하락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더리움 1천만원 찍나?…블랙록, ETF 최종 서류 제출 [글로벌 뉴스픽]
- 머스크 中 다녀온 보람 있네…"FSD 당국 등록 준비·몇 달 내 출시"
- [단독] 저출생 벼랑 끝…둘째부터 '소득 요건' 없앤다
- 세일즈포스, 20년래 최악의 날…실적 쇼크에 주가 '뚝'
- "믿고 맡겨 봐"…日, 반도체 선봉대 라피더스 자금조달에 보증 제공
- EU '中 때리기' 멈칫…전기차 관세 결정 미룬다
- 아마존, 드론 장거리 배송 승인…"서비스 확장 길 활짝"
- 하마스 "종전시 인질석방 협상"…이스라엘 "조건 합의 않을 것"
- 美 1분기 성장률 잠정치 1.3% 하향…개인소비 증가세 둔화
- '테라 사태' 권도형, 美 증권거래위와 벌금액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