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뿅뿅 지구오락실’ 스핀오프까지 빵빵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시 돌아온 tvN '뿅뿅 지구오락실'이 스핀오프(외전)까지 히트 반열에 올릴 기세다.
'MZ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방송인 이은지, 오마이걸 미미, 가수 이영지, 아이브 안유진이 최근 방송을 시작한 '지락이의 뛰뛰빵빵'으로 시리즈 확장에 청신호를 켰다.
특히 24일 첫 방송에서는 미미를 제외한 이은지, 이영지, 안유진이 여행을 위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다뤄 폭넓은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공개 버전 490만 뷰 인기
프로그램은 2022년 6월과 지난해 5월 시즌1, 2를 내놓은 ‘뿅뿅 지구오락실’의 멤버들이 3박 4일간 서울 근교로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들은 ‘셀프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모든 장소와 이동 경로, 활동 내용까지 스스로 정하고 밥도 직접 지어 먹는다.
특히 24일 첫 방송에서는 미미를 제외한 이은지, 이영지, 안유진이 여행을 위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다뤄 폭넓은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영지가 1종 보통 면허의 기능 시험에서 10번이나 떨어지고, 이제 막 2종 보통 면허를 취득한 안유진이 음식점의 드라이브 스루 코너에서 진땀을 흘리는 모습 등이다.
시청자들은 앞서 해외 여행지에서 다양한 게임을 벌였던 기존 시리즈보다 현실적인 재미 요소가 돋보인다는 반응을 내놨다. 이영지의 SNS에는 ‘나도 1종 보통 면허 4수째라 속상하고 기죽었는데 방송 후 주변에서 이영지냐면서 캐릭터처럼 봐줘서 기분이 나아졌다’는 한 팬의 메시지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제작진은 스핀오프 경험을 기반삼아 제작 및 공개 방식을 다양하게 시도할 계획이다. 앞서 오랜 기간 시즌3을 준비했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멤버들의 일정이 좀처럼 맞지 않아 스핀오프 제작으로 선회하면서 시리즈를 확장시킬 기회를 맞았다.
또 ‘지락이의 뛰뛰빵빵’은 애초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됐다가 tvN에도 편성되면서 1시간 남짓의 ‘TV판’과 20여 분을 덧붙인 ‘유튜브 판’을 따로 공개하고 있다. 간접광고(PPL) 등이 포함된 장면과 소소한 비화들이 더해진 유튜브 영상은 TV 방송 이후에 공개했음에도 5일 만에 49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지혜 스포츠동아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기 정숙 “야해…같이 자고파”, ♥영호 향한 집착↑ (나는솔로)[TV종합]
- 림킴(김예림), 홀릴 듯 관능적인 몸짓 [화보]
- 한문철 “정말 기분 더럽다”…‘인성 파탄’ 외제차주에 분노 (한블리)[TV종합]
- 민희진, 뉴진스母 유지…하이브 “판결 존중, 후속 절차 계획” [종합]
- 엄지윤에 발끈한 지상렬…“갈거야 지금” 녹화 중단 위기 (내편하자3)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