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롯데 타임빌라스 수원 "스타필드 나와라"
80% 이상 개편… 젊어진 점포·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 확대
재오픈 기념 수제 맥주·친환경 브랜드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수원점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새 이름 '타임빌라스 수원'으로 재도약한다고 31일 밝혔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롯데백화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 플랫폼 '타임빌라스'의 1호점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컨버전스(복합)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라고 설명했다. 백화점의 '프리미엄' 구성과 서비스에 쇼핑몰이 가지는 '다양성'을 접목해 쇼핑의 표준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 아래 이름부터 공간, 콘텐츠,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재편했다. 2년여간의 기획과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2층 출입구 상단 타임빌라스 로고에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수직 조명을 배치해 화려함을 더했다. 내부는 고객의 흐름에 최적화해 동선을 새로이 디자인하고 바닥재, 마감재 등 인테리어도 고급화했다.
개편 매장 수는 350여개로 신규 점포를 여는 수준이며 현재 80% 이상 리뉴얼을 마쳤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개편 효과로 점포는 젊어지고 매출은 크게 늘고 있다"며 "2월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이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올랐고 2535 세대 고객의 매출도 80% 이상 확대됐다"고 밝혔다.
━
프리미엄을 지향한 서비스 혁신도 고객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쇼핑몰 최초로 도입한 다이닝 에비뉴의 '테이블 딜리버리 서비스'는 물론 구획별 혼잡도 구분이 가능한 '디지털 현황판'도 획기적이라는 평가다.
'아트'를 통한 공간 혁신에도 나선다. 1층 센터홀에 대형 아트 피스 '메도우(Meadow)'를 공개한다. 꽃이 피는 모습을 공학적 설계를 통해 제작한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미술)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네덜란드 유명 작가 '드리프트(DRIFT)'의 대표 작품이다.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확대했다.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매장 등은 입점과 동시에 경기 지역 선두권 매장으로 올라섰다.
이어 겐조, 태그호이어, 베르사체 등이 2층에 들어선다. 멀버리, 투미, 케이스티파이는 수원 상권 최초로 입점한다. 오는 6월에 로에베 뷰티,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한다.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인기 F&B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도약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외 패션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기준에 따라 10%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날 오픈하는 각 매장과 팝업 등에서는 감사품 증정을 비롯해 체험 이벤트, 특별 할인 판매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의미 있는 팝업 행사도 연다. 2층에서는 무신사 어스와 함께 '리얼스(RE:EARTH) 팝업'을 연다. 쉘코퍼레이션, 아이워즈플라스틱, 낫아워스 등 국내 대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볼캡, 메신저백, 티셔츠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3층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시시호시가 지역 브루어리인 '펀더멘탈브루잉'과 협업해 수제 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본 따 만든 '타임비어스' 맥주를 만날 수 있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후폭풍' 홍지윤, 생각엔터 떠난다 - 머니S
- '표절 논란' 이효리 심경… "호텔서 죽었나 싶어서" - 머니S
- "송승헌 점잖은 척, 너무 꼴보기 싫어"… 신동엽 폭로 - 머니S
- '당사무실 입주 거부' 조국혁신당, 첫 최고위 국회 본청 로비서 - 머니S
- 교회 사망 여고생… 설립자 딸 등 2명, 아동학대 혐의로 檢송치 - 머니S
- 다시 꿈틀대는 갭투자…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오름세 - 머니S
- [S리포트] 테슬라發 태풍…달라진 휴머노이드 로봇 - 머니S
- 귀찮은 보험 가입전화, 더 쉽게 차단한다.… '두낫콜' 확대 개편 - 머니S
- "세븐틴의 자랑거리"… 부승관, 박보검 미담 공개 - 머니S
- LS증권, 이베스트 이름 벗고 새출발… "톱 10 증권사 성장"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