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경북대·제주대에 장학금…"인재 육성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방송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지역별 특화상품 발굴에 이어 지방거점 국립대학교 지원까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적극적인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방송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9일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1천만원의 지원금, 지난 13일에는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대학교를 찾아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방송 관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방송 분야의 미래 인력 육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강원대,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에 각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해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앞으로도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지역별 특화상품 발굴에 이어 지방거점 국립대학교 지원까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적극적인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몸에 맞는 사이즈 찾아줘"…SK스토아, AI 의류 사이즈 추천 서비스 도입
- "시각장애인·어르신 등 누구나 쉽게 배민에서 주문하세요"
- 카카오페이지, 지난 2년간 국내 도서 앱 매출 1위 기록
- 세븐틴 위력, 일본에서도 입증…"역대 최대 성과"
- 타임빌라스 수원 찾은 정준호 대표 "롯데 리테일 성장은 쇼핑몰"
- [ZD브리핑] 트럼프 귀환에 韓 산업계 '벌벌'…대응책 마련 고심
- "갑자기 펑·펑·펑"…잠자던 포항시민들, 포스코 제철소 폭발에 떨었다
- 트럼프 中 관세 정책, 아이폰 가격도 오를까
- 11월 '빼빼로데이' 특수 잡아라…콜라보 마케팅 '총력'
- TSMC, 연말도 '첨단 파운드리' 독주…월매출 최대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