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

이원희 2024. 5. 30. 18:4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출시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10년 간 모험가들과 게임을 넘어 일상까지 함께하며,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 모험가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10주년 특별 페이지를 10년 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함께 돌아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최초 4개 클래스로 시작한 이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와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 업데이트, 모험가들과 함께한 다양한 추억을 확인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꾸몄다.

모험가는 10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각 가문별로 10년 간의 모험에 대한 개별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데이터 중 의미있는 숫자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공개했다. 데이터를 보면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 중 최고 레벨 모험가는 69레벨, 가장 인기가 높은 클래스는 다크나이트, 란, 소서러 순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전 세계 꿈결 환상마 수와 커스터마이징 데이터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얼굴 등 모험가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전 세계 모험가들이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볼 수 있는 '추억을 담다 전(展)'과 10년 간 진행한 주요 글로벌 행사의 영상들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10년 간의 주요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당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에피소드 등과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에 보내준 사연도 볼거리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게임 이벤트 외에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서 함께 10년 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10주년 특별 페이지는 전 세계 모험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로 제공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