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출신 김미라 장인, '2024 대한민국 한식명장'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 출신 한식대가 김미라 장인이 지난 27일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올해 대한민국 한식대가·한식명장 발굴 및 선정 포럼 세미나에서 '한식명장'으로 선정됐다.
전남도 대표로 선정된 김미라 한식 명장은 순천시를 기반으로 30년간 요식업에 종사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순천 출신 한식대가 김미라 장인이 지난 27일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올해 대한민국 한식대가·한식명장 발굴 및 선정 포럼 세미나에서 '한식명장'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한식포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승인받은 산하 단체다. 한식대가 및 한식명장 발굴 육성에 따라 한식 분야별 독자적인 기술 등 본인만의 특별한 기능을 보유한 숨어있는 한국 음식 장인을 발굴하고 한식명장 칭호를 부여하고 있다.
전남도 대표로 선정된 김미라 한식 명장은 순천시를 기반으로 30년간 요식업에 종사해왔다. 지난 2017 서울 국제 푸드 그랑프리 대상(대통령 상) 외에 각종 음식 경연대회에서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한식을 발전시키고 알리기 위한 강연, 방송활동 등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순천의 맛과 멋을 연구하는 순천 음식사랑연구회를 발족해 순천시 음식 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 명장은 "한식명장에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한식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 지역인 순천산 식제료로 더 좋은 음식들을 연구하고 개발해 한식의 세계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박사라 기자 saraij@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내연 고소전' 차두리…"대표팀 관두려 했어" 발언도
- 시골 다락방에서 50여년만에 발견된 '존 레넌' 기타…가격은?
- 화장실서 출산 뒤 유기한 20대母 구속…아이는 숨졌다
- 경찰 '얼차려 CCTV' 확보…軍보낸 부모들 "지켜주지 못해 미안"
- [인터뷰] "눈 마주치자… 까마귀가 내 목덜미를"
- "탄핵 기간 제한해야"…첫 검사 탄핵 기각한 헌재 보충의견 주목
- 만취사고 내 유연수 선수생명 앗아간 운전자 2심도 실형
- 헌정사 첫 검사 탄핵심판…헌법재판소, 5대 4로 안동완 검사 '기각'
- 이창용 "물가뿐 아니라 금융안정까지 고려한 중립금리 채택 시도"
- 민주, '대선 1년 전 당대표 사퇴' 개정 추진…"대통령 궐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