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정경후)가 오는 6월부터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국내 고객들이 기존의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AI 전략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정경후)가 오는 6월부터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국내 고객들이 기존의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AI 전략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워크샵은 AI와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조직, 업무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관계자, 그리고 맞춤형 AI 챗봇을 생성하여 기존 응용프로그램에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AI 챗봇 생성 워크샵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챗봇을 제작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고, 제작한 AI 챗봇을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를 무료로 제공받아 30일 동안 직접 생성한 AI 챗봇을 포함하여 다양한 'MicroStrategy AI'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MicroStrategy AI'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인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모든 사용자들이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인사이트에 일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문화를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데이터 거버넌스를 통해 기존 AI의 신뢰성과 투명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AI 챗봇과 상호작용한 모든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아 완전한 데이터 기밀성을 유지하며,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물론,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경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높이고 AI 전략을 보다 용이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워크샵을 진행하게 됐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이 오토 익스프레스를 통해 AI 전략을 직접 경험해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분기 기술창업 10.3%↓…창업생태계 '빨간불'
- '세기의 이혼' 항소심...“최태원, 노소영에 역대 최대 1조300억원 재산분할”
- 의대 신입생 4610명 뽑는다…지역인재전형 1913명 선발
- 셀트리온·대원제약, 신사업 추진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 [홈&테크] 색과 빛을 담아내는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99'
- [신차드라이브]MINI 쿠퍼 일렉트릭 최초 시승…“60년 감성에 혁신 더했다”
- [정구민의 테크읽기]급변하는 아세안 시장과 민관 협력의 필요성
- 野, 22대 국회 첫날부터 '해병대원·한동훈 특검법' 제출
- 아프리카 40여개국과 첫 다자 정상회의 연다...경제·투자·공급망 협력 논의
- 창원 강소특구, AI 활용 지역산업 특화 발전방안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