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파주 연풍초와 '1사 1교 금융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9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인식 형성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조성을 위해 금융기관과 학교가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부금 1000만 원 조성해 전달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9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인식 형성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조성을 위해 금융기관과 학교가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 파주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7년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교육은 연풍초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영희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매니저가 강사로 나서 화폐의 역사, 세계의 화폐, 생활 속 금융 상식 교육을 진행했다. 틀린 그림 찾기, 화폐 속 그림 찾기, 금융지식 O.X 퀴즈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이뤄졌다.
아울러 두 회사는 기부금 1000만 원을 조성해 학교 측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연풍초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습관 및 경제관념 형성을 위해 '1사1교 금융교육'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어려운 금융 및 경제개념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서희 기자 sh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갓비디아, 테슬라 '4년 집권' 종식…한국인 해외주식 1위 등극
-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11%, 산림으로 달성한다
- 내년 의대 정원 4695명 확정…지역인재 전형으로 1913명 선발
- [르포]'0.0000001% 불순물도 안돼'…반도체 생명수 ‘초순수’ 순항중
- [2025 대입 전형 발표] 내년 의대 정원 32% 증가·40%는 지역인재 선발
- 아이 낳으면 최대 20년 거주…서울시, 3년간 신혼부부에 공공주택 4400가구 공급
- 강동원 파워 통했다…'설계자'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 '헌정사상 최초 탄핵안 가결' 안동완 검사 파면 갈림길
- ‘약사 카르텔’에 11년 지체됐는데…화상투약기, 부처간 핑퐁에 9개월 허비
- ‘LoL 전설의 전당 1호 축하'…'페이커 신전' 문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