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군 복무' 중 기쁜 소식...일본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1위

전하나 2024. 5. 30. 1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 복무 중인 BTS 정국이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 진행된 투표에서 정국이 39.0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1위에 등극했다.

앞서 정국은 '2024년 일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아이돌'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전하나 기자] 군 복무 중인 BTS 정국이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 진행된 투표에서 정국이 39.0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1위에 등극했다.

'아이돌 챔프'는 지난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프로젝트 투표를 진행했다. 1위 정국에 이어, 2위 엔싸인 카즈타(18.99%), 3위 샤이니 태민( 10.77%), 4위 니쥬 마코 (9.37%), 5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5.51%)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정국은 2위를 차지한 엔싸인 카즈타와 상당한 표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입증했다.

앞서 정국은 '2024년 일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아이돌'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 일본 대중 30만 명이 선정한 '2023년의 얼굴'로 선정되었는데, 케이팝 솔로 가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며 엄청난 인기를 증명했다.

이 밖에도 정국은 솔로 활동으로 일본 주요 차트를 휩쓸며 신드롬급 인기를 선보이고 있다. 그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은 1억 회 이상 누적 재생수를 달성하며 '일본레코드협회'(RIAJ)로부터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제38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부문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Song of the Year by Download) 를 수상함과 동시에 해당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트로피를 품에 안아 이목을 끌었다.

더불어 정국의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은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 1위, '다운로드 앨범' 차트 1위로 데뷔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발매와 동시에 20만 5,961장의 판매량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로 직행했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 멤버 지민과 함께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 동반 입대했다.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 11일이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빅히트 뮤직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