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AI기반 십이지신 NFT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AI를 활용한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한 십이지신 NFT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은 인간 작가와 AI 활용 작가가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디지털 아트 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임준섭 작가와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 세부 절차는 내달 공개될 예정으로, 오는 7월부터 NFT 발행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AI를 활용한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한 십이지신 NFT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열린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 후속 활동이다.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은 인간 작가와 AI 활용 작가가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디지털 아트 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임준섭 작가와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임준섭 작가는 미드저니를 주 도구로 사용해 기존 NFT 작품 제작 방식과는 다른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시도했다.
이번 프로젝트 세부 절차는 내달 공개될 예정으로, 오는 7월부터 NFT 발행이 시작될 예정이다. 멤버십 NFT는 포블 가입자이면서 개인지갑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원하는 동물별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분기 기술창업 10.3%↓…창업생태계 '빨간불'
- '세기의 이혼' 항소심...“최태원, 노소영에 역대 최대 1조300억원 재산분할”
- 의대 신입생 4610명 뽑는다…지역인재전형 1913명 선발
- 野, 22대 국회 첫날부터 '해병대원·한동훈 특검법' 제출
- 창원 강소특구, AI 활용 지역산업 특화 발전방안 모색
- 국민의힘, 22대 첫 워크숍에서 'AI' 스터디…'AI기본법' 제정 속도
- 정부 “복귀 전공의 불이익 최소화…복귀 없인 구제 어려워”
- 네이버·카카오, 거버넌스 개편·경영진 역할 강화…“위기상황 대응”
-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1년', 정부 연내 법제화 추진…약배송은 대면 원칙
- 더존비즈온 테크핀레이팅스,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본허가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