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전남대학 교양과목 ‘바다여행놀이’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구 여수대학) 글로벌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여수바다여행놀이' 특화 교양교과목이 인기다.
지난해 개설된 '여수바다여행놀이'는 대표 해양관광지 중심인 여수지역 특성을 활용해 인근 섬이나 해양 관련 기관을 방문해 정화활동이나 생존 수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조원일 글로벌교육원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수캠퍼스만의 특화 교양교과목으로 지역과 대학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국립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구 여수대학) 글로벌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여수바다여행놀이’ 특화 교양교과목이 인기다.
지난해 개설된 ‘여수바다여행놀이’는 대표 해양관광지 중심인 여수지역 특성을 활용해 인근 섬이나 해양 관련 기관을 방문해 정화활동이나 생존 수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올해도 39명이 참여해 여수 바다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무슬목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 탐방 및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의 해양 안전교육과 드레곤보트, 다이빙 체험, VR 요트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체험했다.
교과목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 돼 수업이 재밌고 유익하다는 평판이 퍼지면서 이미 올 여름 하계 계절학기 수강생 80명이 조기 마감됐다.
조원일 글로벌교육원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수캠퍼스만의 특화 교양교과목으로 지역과 대학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47세 최강희, 결혼정보회사 등록 “위로 10세-아래로 4세까지 OK”
- 현실판 범죄도시…2000억원대 도박사이트 덮친 경찰이 목격한 '이것'
- 아이돌 출신 래퍼, 무음 카메라로 성관계 장면 불법 촬영…징역 3년 구형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강제추행' 오영수 KBS 출연정지
- 고2가 고3 때리고 옷 벗겨 촬영까지 하곤 “스파링했다”
- ‘대리모 출산’ 패리스 힐튼, 아들 구명조끼도 거꾸로…실수연발
- "버닝썬에 승리 온 날 의식 잃었다" 유명 인플루언서 폭로…사람들이 문 '공갈 젖꼭지'의 정체
- “미쳤어?” 아내 만류에도…이천수, 원희룡 도운 ‘진짜 이유’
- “운 좋은 형제”…동생 ‘로또 1등’ 이어 형도 인생 첫 복권 1등 당첨
- "훈련도 제대로 안해본 여자가"…얼차려 사망 女간부에 '여혐'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