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출시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10주년 특별 페이지를 10년 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함께 돌아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최초 4개 클래스로 시작한 이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와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 업데이트, 모험가들과 함께한 다양한 추억을 확인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꾸몄다.
모험가는 10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각 가문별로 10년 간의 모험에 대한 개별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데이터 중 의미있는 숫자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공개했다.
데이터를 보면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 중 최고 레벨 모험가는 69레벨, 가장 인기가 높은 클래스는 다크나이트, 란, 소서러 순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전 세계 꿈결 환상마 수와 커스터마이징 데이터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얼굴 등 모험가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전 세계 모험가들이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볼 수 있는 ‘추억을 담다 전(展)’과 10년 간 진행한 주요 글로벌 행사의 영상들도 확인할 수 있다.
◆ ‘나이트 크로우’ 400일 기념 특별 이벤트 ‘페리아 드 400’ 시작
6월 13일까지 ‘400일 축하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한 일자에 따라 ‘밤까마귀 장비 클레멘스의 쿠폰’, ‘장인의 비행 공구’ 등을 지급한다.
탈것, 원소, 무기 외형 클레멘스의 쿠폰을 선물하는 ‘클레멘스의 특별 출석’ 이벤트는 6월 20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6월 13일까지 보스 토벌과 파티 던전을 완료하면 초월 재료가 들어있는 ‘트라쉬의 400일 상자’, ‘저주의 파편’ 등이 포함된 ‘특별한 400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6월 27일까지 미션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12번째 까마귀 서신을 통해 신규 필드, 마력 모루, 격전지 침공전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 ‘R2M’ ‘어쌔신’ 등 일부 클래스 리뉴얼
암살자 콘셉트의 근접전 특화 클래스 ‘어쌔신’의 HP를 상향한다.
‘어쌔신’의 기존 스킬 리밸런싱을 통해 쿨타임, 추가 대미지, 상태이상 효과 등 다방면을 개선하고 신규 스킬 ‘던 브레이커’를 추가한다. ‘던 브레이커’는 상대에게 특정 확률로 실명 효과를 부여해 평타 공격 적중이 불가하게 만드는 어쌔신 전용 스킬이다.
‘R2M’은 리뉴얼 후 변화된 클래스 경험해 보고 싶은 회원들을 위해 ‘어쌔신 클래스 변경권’ 아이템도 추가한다.
게임 내 다른 클래스인 ‘아처’와 ‘나이트’의 전용 스킬도 추가된다.
‘아처’ 신규 스킬 ‘플레어’는 디버프 해제 시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며 나이트 신규 스킬 ‘불굴의 의지’는 적의 생존력은 감소, 본인의 생존력은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웹젠은 ‘R2M’에 약 2년 반 만에 신규 메인 퀘스트를 추가해 게임의 스토리를 확장한다. 또한 신규 도감 능력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도감 아이템 ‘용병을 위한 기도’를 퀘스트 보상으로 추가한다.
◆ ‘승리의 여신:니케’ 바니 콘셉트 캐릭터 2종 추가
메이드 포 유 소속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소다’가 SSR ‘소다 : 트윙클링 바니’로 깜짝 변신해 전장에 합류한다. 그녀는 보유한 골든 칩 중첩량이 높을수록 강력한 공격을 발휘할 수 있는 화력형 캐릭터다.
매사에 행복함이 가득한 SSR ‘앨리스 : 원더랜드 바니’는 아군 전체 회복을 돕는 지원형으로, 버스트 스킬을 사용해 파티의 안정성을 올려준다. 그녀는 전투 시에도 냉혈하지 않고 즐겁게 놀고 있다는 느낌으로 임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6월 20일까지 ‘소다’가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메이드 카페를 지키기 위해 ‘테트라 황금칩 이벤트’에 도전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GOLDEN COIN RUSH’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라플라스 ▲엑시아 ▲프림 ▲디젤 등의 소장품과 애장품 기능이 더해졌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