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성수동에 ‘새우깡 팝업스토어’ 예고… “극한의 매운맛 새우깡 맛보러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은 6월 5일부터 23일까지 19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처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를 위해 농심이 마련한 '고래섬' 세계관에 따라 비밀지도에 나와 있는 바다동굴과 해초숲, 징검다리를 거쳐 열기구로 섬을 탈출하는 내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관람 포인트는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고래섬’을 탈출하는 것이다. 농심은 1971년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새우깡의 매력을 팝업스토어 핵심 이용층인 Z세대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은 ‘깡’ 키워드를 통해 국가대항 스포츠 이벤트마다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려움을 용기 있게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새우깡을 주제로 미션에 도전하고 성취하는 테마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젊은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는 동선에 따라 탈출 미션을 수행하는 ‘어트랙션존’과 다양하게 새우깡을 즐기고 느껴보는 ‘브랜드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랜드존은 올해로 출시 53년을 맞은 새우깡의 역사와 제품 특징을 알리는 헤리티지존, ‘깡’ 키워드로 다양한 메시지를 취향껏 구성하는 포토존, 각종 키링과 문구류, 스티커가 준비된 굿즈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시식존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새우깡 3종과 극한의 매운맛 새우깡에 도전할 수 있는 ‘원깡챌린지’를 통해 색다른 맛의 새우깡을 선보일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외에도 농심은 6월부터 약 2개월간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깡’ 키워드를 살려 6월에는 전 국민의 일상을 응원하는 10개의 메시지, 7월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8개의 메시지를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에는 광고 등으로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팝업스토어와 같이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와 응원 패키지를 통해 반세기 넘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 자리매김한 새우깡의 매력을 다양한 세대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당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수감자와 교도관들이 괴롭혀서 힘들다”
- 아스파라거스 먹은 뒤 소변에서 ‘달걀 썩은 내’…이건 뭐지?
- 직장인이 생각하는 고액연봉은 얼마부터?…“‘승진’보단 ‘이직’이 지름길”
- 쓰레기봉투 열었더니 1000만원이…환경미화원이 발견해 주인 돌려줘
- 아파트 주차장서 30대女 깔렸는데 뺑소니…차량 밑 ‘이것’에 덜미
- 마동석♥예정화 결혼, 손석구·김주하·이연복·싸이 등 스타 총출동
- 김호중, 유치장 독방서 잠만 자…“자포자기한 심정 아닌가 싶다”
- 코치·선수 소개 자막 보니…국제 스포츠 대회에 또 ‘욱일기’ 등장
- 비 “딸 운동회서 정석원·장윤주 남편과 팀…누가 자빠져 패배, 난 아냐”
- 北, ‘오물풍선’ 이어 단거리 탄도미사일 10여발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