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루셈, '2024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B루셈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원 사업이다.
작년엔 산업단지 수출기업 ESG 모의실사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현재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경영(ESG)지원 사업에 선정돼 공정개선 등 ESG 경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B루셈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LB루셈은 디스플레이구동칩(DDI) 후공정 패키징 전문기업이다.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원 사업이다.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오염물질 저감, 에너지·자원 효율제고 등을 고려한 친환경 공장 전환을 지원한다.
LB루셈은 이번 사업에 20억원을 투자했다. 고효율설비를 적용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1143t 줄일 계획이다. 폐수를 재사용하고, 수질도 개선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스마트 생태공장 선정으로 ESG 경영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2021년 LB루셈은 2021년 탄소중립 녹색경영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작년엔 산업단지 수출기업 ESG 모의실사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현재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경영(ESG)지원 사업에 선정돼 공정개선 등 ESG 경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까지 단 15분"…'용인 대장 아파트' 싹 다 뒤집혔다 [집코노미-집집폭폭]
- "전쟁 없이 어떻게 이런 일이"…한국 심각한 상황에 '경악'
- '별천지네'…유재석 '86억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집코노미-핫! 부동산]
- 작년 여름 난리났던 다이소 '품절템'…드디어 또 나왔다
- 얼차려 받던 훈련병 사망 '중대장 신상털기'…젠더갈등으로 번졌다
- 선 넘은 선재앓이?…변우석, 벌써 사생 붙었나
- '삭발' 가수→국회의원…그녀의 파격 변신
- 김히어라, 학폭 의혹 마무리 후 美 진출 "가수 활동 병행"
- 엔믹스 대학축제 중 음향사고…알고보니 연출한 퍼포먼스?
- 송도 길거리서 패싸움 중 칼부림 일당 3명 구속…"도주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