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자이 퍼스트시티 단지 내 상가 6월 분양…GS건설 “수요확보 유리한 독점 항아리 상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이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 A40블록(다율동 6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운정자이 퍼스트시티' 단지 내 상가를 6월에 분양한다.
운정자이 퍼스트시티 단지 내 상가는 수요확보에 유리한 입지를 갖췄다.
운정신도시에서 흔치 않은 항아리 상권으로 운정자이 퍼스트시티 아파트 920가구의 고정 수요는 물론 해오름마을(다율동) 일대 약 8000여 가구 규모의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정자이 퍼스트시티는 총 920가구 규모로 군인공제회 시행으로 군인공제 회원 등에게 우선 공급됐다. 2022년 4월 청약 당시 최고 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고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운정자이 퍼스트시티 단지 내 상가는 수요확보에 유리한 입지를 갖췄다. 운정신도시에서 흔치 않은 항아리 상권으로 운정자이 퍼스트시티 아파트 920가구의 고정 수요는 물론 해오름마을(다율동) 일대 약 8000여 가구 규모의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초등학교(운정9초교) 예정부지가 있고, 이 상업시설이 초등학교 통학 동선 길목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학생 및 학부모 등의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이와 함께 아파트 입주민 상당수의 연령대가 구매력이 높은 가족 중심의 30∼40대로 안정적인 운영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상가 바로 앞으로 8만8000m² 규모로 청룡두천 수변공원(예정)도 조성되며, 향후 평일뿐 아니라 주말에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수요도 기대된다. 특히 수변을 따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높은 스트리트형 수변상가로 설계돼 유동인구 흡수가 용이할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상가 바로 앞으로 운정중앙로가 있고 남북로, 파주로 등 운정신도시 전역으로 연결되는 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상가 이용이 수월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독점 항아리 상권 입지에 단지 입주민뿐만 아니라 수변공원 이용객을 고정 수요로 흡수 가능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상가”라며 “필수 근린생활시설 이외에도 교습소나 카페 등의 다양한 업종 입점이 가능한 데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업지의 시행을 맡은 군인공제회는 군인 및 군 가족 등의 주거안정을 위해 활발한 주택 공급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1986년 상계동 보람아파트 공급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50여 곳의 주거단지를 공급한 바 있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마이걸 미미, 잔뜩 화난 등근육…건강미 폭발 [DA★]
- 20기 정숙 “야해…같이 자고파”, ♥영호 향한 집착↑ (나는솔로)[TV종합]
- 구속 김호중 근황 “유치장 독방서 잠만…삼시세끼 챙겨 먹어” [종합]
- “5000만원→2186원, 빚만 2500만원” 충격, 신불자 ‘고딩엄빠’ [TV종합]
- 유정, 가슴 수술 권유에 “이미 충분…” 자신감 (하입보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