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캘리스랩', 6호점 개점

이호승 기자 2024. 5. 30. 08: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워홈은 27일 '캘리스랩'(KALlS lab) 이대서울병원점을 오픈하며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6호점까지 확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5월 초 오픈한 바텍 네트웍스 본사 캘리스랩은 슬림핏, 머슬핏, 케어핏 등 3가지 유형의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개인 선호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 오픈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 매장 전경.아워홈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아워홈은 27일 '캘리스랩'(KALlS lab) 이대서울병원점을 오픈하며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6호점까지 확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아워홈 본사 사내식당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9월에는 여의도 IFC몰점을 오픈하며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과학적으로 정밀하게 설계된 건강 관리 식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캘리스랩은 사내식당 전용 3개, B2C 매장 3개까지 총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은 외래환자 및 건강검진 고객 수요가 높은 병원 특성을 메뉴에 반영했다. △슬림 UP △머슬 UP △항산화 UP △굿 Sleep △혈압 Balance △혈당 Balance △혈중지질 Balance 7가지 식단 유형에 따른 메뉴 14종과 함께 'RED 비트수프', 'WHITE 치킨수프', 'GREEN 완두콩수프' 등 건강 스프 3종 등 총 17개 메뉴를 선보인다. 하루 단백질 권장량 45% 이상 함유된 '훈제오리가슴살 맥적 정찬',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를 활용한 '순살 아귀 블랙 필라프', '레몬그릴드치킨&베지 정찬' 등 이색 건강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캘리스랩 여의도 IFC몰점은 오픈 직후부터 여의도 직장인 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4년 5월 현재 기준 월평균 방문자 수가 2500여 명에 달한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28%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5월 초 오픈한 바텍 네트웍스 본사 캘리스랩은 슬림핏, 머슬핏, 케어핏 등 3가지 유형의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개인 선호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오픈 준비 당시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전체 식수 중 15%에 해당하는 인원을 기준으로 운영 계획을 세웠으나, 오픈 후 추가 구독 문의가 이어짐에 따라 내달부터 25%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정지현 아워홈 MCP헬스케어사업부장은 "초개인화 헬스케어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도 캘리스랩 매장 확대는 물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