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AI 기반 교육 도입해 혁신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림대가 29일 강원 춘천시 교내 생명과학관 강당에서 '글로컬(Glocal) 대학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인공지능(AI) 대학', '열린 대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선포식은 글로컬 대학 프레젠테이션, 글로컬 대학 비전 선포, K고등교육 모델, AI 교육 솔루션 발표, AI 교육 솔루션 관련 기업 전시 등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연구-산학 등 조직 재정비
한림대가 29일 강원 춘천시 교내 생명과학관 강당에서 ‘글로컬(Glocal) 대학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인공지능(AI) 대학’, ‘열린 대학’의 시작을 알렸다. 글로컬은 세계화를 의미하는 글로벌(Global)과 지역화를 뜻하는 로컬(Local)의 합성어다.
이 자리에서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 비전 2040 뉴 한림’ 발표를 통해 한림대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K유니버시티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학위, 전공의 해체 후 재조립, 전면적 AI 기반 교육 도입, 창업 생태계의 중심, 지역 사회의 중심 등 4개 모델을 제시했다.
한림대는 산업체 수요를 충족시킬 교육 모듈을 개발하고 새롭고 독창적인 융합 전공을 제공하기 위해 전 학문 분야를 AI융합연구원,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도헌학술원 등 3대 융합클러스터 산하로 분할 배치할 계획이다. 각 클러스터가 산하 모든 전공의 교육·연구·산학을 종합 관리한다.
한림대는 K고등교육 모델을 정립하고 ‘AI 대학’으로의 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콘텐츠 개발, 강의, 평가 등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AI 교육연구 및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날 선포식은 글로컬 대학 프레젠테이션, 글로컬 대학 비전 선포, K고등교육 모델, AI 교육 솔루션 발표, AI 교육 솔루션 관련 기업 전시 등으로 이뤄졌다.
최 총장은 “한림대는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성장하려고 한다”며 “글로벌 대학의 선도 모델 대학으로 나아가는 글로컬 대학 비전 선포식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인모 기자 imle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21대 국회 마지막날까지 거부권… 野 “22대선 더 몰아붙일 것”
- “거부권 건의”만 외치는 여당…對野 정치력-협상력 실종
- [단독]정부서울청사도 北 ‘오물 풍선’에 뚫렸다
- 국가안보실장 “국방장관, 대통령과 통화 전혀 없으면 오히려 문제”
- ‘김건희 여사 수사’ 부장검사 유임… 文 전 사위 수사하던 검사는 중앙지검으로
- 최상목 “상속세 부담 완화”… 서둘러야 기업도 증시도 산다[사설]
- 갑자기 손에 힘이 빠지면서 물건을 떨어뜨리곤 한다
- [횡설수설/김재영]“아파트 한 채면 끝”… ‘인생역전’ 어려워진 로또 당첨금
- 대형병원 수술대서 전공의 공백 메우는 중동 의사들
- 송영길 재판서 이정근 “캠프 들어온 돈, 송영길에 보고”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