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도,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종합계획’ 보고 외
[KBS 춘천]강원도는 오늘(29일), 도청에서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개발 종합 계획'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계획은 강원특별법에 따른 10년 단위 중장기 법정 계획으로, 3대 목표와 9대 추진 전략이 담겼습니다.
3대 목표는 미래산업선도 도시와 찾고 싶은 열린도시, 살고 싶은 쾌적도시입니다.
이 계획은 강원도의회의 동의 절차 등을 거쳐 올해 9월까지 확정될 예정입니다.
경찰, 인제 12사단 훈련병 사망 관련자 참고인 조사
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오늘(29일) 인제 12사단을 방문해 훈련병이 숨진 사고 현장을 확인하고, 함께 훈련을 받은 훈련병들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군인범죄전담수사팀과 의료사고전담수사요원 등 경찰관 10명이 투입됐습니다.
경찰은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중대장과 부중대장에 대한 피의자 전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춘천시, 일부 노선 ‘현금 없는 시내버스’ 시범 운영
춘천시가 올해 7월 1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가운데 두 개를 '현금 없는 버스'로 시범 운영합니다.
대상 노선은 레고랜드와 춘천역, 칠전동을 잇는 16번과 16-1번입니다.
해당 노선은 원칙적으로 교통카드가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금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계좌 이체 등 현금 대체 지불 수단 이용은 가능합니다.
올해 1분기 강원 합계 출산율 0.97명…출생아 수 감소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 동향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강원도의 출생아 수는 1,78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918명보다 7% 감소했습니다.
올해 1분기 강원 합계 출산율은 0.97명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1.04명보다 0.07포인트 떨어졌습니다.
반면 올해 1분기 강원 사망자 수는 3,74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567명보다 4.9% 증가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군용 신호키트 파편이 어린이집 텃밭에…4살 아이 다쳐
- ‘오물’ 풍선 내용물은?…군 “저급 행위 중단”
- “하나 팔아서 100원 남는데”…가위 하나로 순식간에 ‘탈탈’ [제보]
- [단독] ‘이태원 마약 클럽’ 소문 사실로…‘경찰관 추락사’ 마약 수사 19명 검거 마무리
- 피해자 매달고 달리고 경찰 추격도 무시…음주운전 도주 잇따라
- “3만 분의 1 확률”…주택 연못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 [현장영상] 푸바오 의혹 해소한다더니…‘비공개 접객 논란’에는 묵묵부답
- 중국산 콩 국내산 둔갑해 두부 공장 판매…“못 믿겠네”
- 배민 ‘브랜드 할인’ 쿠폰에 가맹점주들 속타는 이유는?
- 수업중인 중학교에도 ‘오물 풍선’…“하늘에서 뚝 떨어져” [이런뉴스]